호텔 마다가스카르 - 스물넷의 달콤한 여행 스캔들
Jin 지음 / 시공사 / 2008년 4월
장바구니담기


나는 "No."라고 말하기 싫다. 당신의 자존심에 상처를 주고 싶지 않다. 나는 신경질적인 외국인보다는 어수룩한 외국인이고 싶다.-91쪽

나는 어린 거지에게 돈을 주지 않는다. 손을 내밀 때마다 세상이 구원을 베풀 거라는 환상을 갖게 되면 번듯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늙은 거지에게는 돈을 준다. 그들은 아무도 진심으로 타인을 보살피지 않는다는 걸 알고 있다. 그럼에도 손을 내밀 수밖에 없는 거다. 그런 손길은 뿌리치기가 힘들다.-94쪽

'여행'이라고 하면 신나고 즐거운 일이 무작정 기다리고 있을 것 같지만, 막상 떠나보면 그렇지도 않다. 매일이 나의 선택으로 이루어진다. 즐겁기 위해서는 부단한 노력을 해야 한다. 여행자의 유일한 의무이다.-99쪽

옆에서 아무 말도 안 하고 있던 통통한 남자가 피식 웃었다. 파란 신호등이다. 가슴을 쓸어 내렸다. 서로 웃음을 주고받은 상대를 죽일 수는 없을 것이다.-105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