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는 http://www.jintrans.com/ 입니다.

1. 목적 없는 독서는 산보일 뿐이다.  - B. 리튼 -

2. 두 번 읽을 가치가 없는 책은 한 번 읽을 가치도 없다 - 베버

3. 책은 청년에게는 음식이 되고 노인에게는 오락이 된다.
부자일 때는 지식이 되고, 고통스러울 때면 위안이 된다. - 키케로 -

4. 나는 독서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80년이라는 세월을 바쳤는데도
아직까지 그것을 다 배웠다고 말할 수 없다. - 괴테 -

5. 아직 읽지 못한 책을 읽는 것은 새로운 좋은 친구를 얻는 것과 같고,
이미 읽은 책을 다시 읽는 것은 죽은 친구를 만나는 것과 같다. - 안지추 -

6.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책은 당신으로 하여금 가장 많이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 마크 트웨인 -

7. 때로 독서란 독자를 가르친다기보다 그들의 머리를 도리어 산만하게 한다.
덮어놓고 많은 책을 읽는 것보다 몇몇 좋은 저자의 책을 골라 읽는 편이 훨씬 유익하다.
- 톨스토이 -

8. 독서는 다만 지식의 재료를 줄 뿐, 그 자신의 것을 만드는 것은 사색의 힘이다.

9. 잡서의 난독은 일시적으로는 다소의 이익을 가져다 줄지 모르지만,
궁극적으로는 시간과 정력의 낭비로 돌아가는 것이다. - E. S. 마틴 -

10. 독서의 진정한 기쁨은 몇 번이고 그것을 되풀이하며 읽는 데 있다. - D. H. 로렌스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groove 2004-02-27 14: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의 독서스타일은 산보이고 시간과정력의낭비이네요..ㅎㅎㅎ
저는 도무지 이상하게도 책을읽고 재밌다또는 재미없다이외엔드는생각이없으니 걱정입니다요 ^^;;

DJ뽀스 2004-02-27 19: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몇 번이고 되풀이 읽은 책은 빨간 머리앤, 키다리 아저씨 같은 소녀문고가 다군요.
개인적으론 즐거움을 주는 독서가 으뜸이 아닐까 주장하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