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희망의 메시지
김수연의 아기발달클리닉 - 집에서 하는 아기발달검사
김수연 지음 / 빈센트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우리 아기 영유아건강검진에 가니 갖가지 검사들을 하는데 신기하기만 하다.

예를 들어 양손에 블럭을 쥐어 주고 가만히 본다. 이내 한 손의 블럭을 버리는 것을 의사선생님이 지켜보시더니 "곧 뒤집기 하겠네요." 하신다.  그리고 거울을 보고 옹알이를 하는지 보시고, 발을 잡고 노는지 보며 사회성 발달 정도를 점검하신다.

 

이 책은 집에서 하는 아기발달 검사에 대한 책이다.

아기가 조금만 늦거나 하면 부모님들은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을 것 같다.

그런 경우에 이 책을 접한다면 우리아기가 조금 늦는 것은 아닌지 당황하게 되는 여러 상황에 대한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개월별로 아기들이 보여야 하는 발달상황과 발달을 돕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것, 해야할 것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 부록에는 실제 상담 사례가 있어서 사례별로 궁금한 점들을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

 

우리 아기가 5개월인데 아직 뒤집기를 못해서 걱정이었는데 집에서 엄마가 옆에 있을 때는 많이 엎어놓는 것이 좋다고 한다. 너무 조심조심 눕혀만 놨었는데 더 많이 사랑해주고 더 많이 놀아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아이가 조금씩 늦되다고 걱정될 때 김수연의 아이발달클리닉 한 번 읽어보면 도움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아기발달놀이
    from 부드러운 슈크림님의 서재 2013-06-22 01:04 
    아기를 키우면서 모르는것 투성이다. 아기를 사랑한다하면서 정말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 내가 올바로 아기를 이해하고 있는지 모르고 있었던 것 같다. 우리 아기와 함께 하는 시간시간이 소중한데 이 책은 부모로서 아기를 대하는 태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다. 그리고 생애 최초 가장 중요한 시기에 어떻게 부모 자녀간에 애착을 맺어야 하는지 개월별 발달과업과 이를 돕기 위한 부모의 노력을 알려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신체발달을 돕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