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파노라마 - 정식 계약본
테리 홀 지음, 배응준 옮김 / 규장(규장문화사) / 200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은 어렵다. 지구 최고의 베스트셀러인 성경,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책 성경. 그런데 성경은 어렵다. 왜 그럴까?


한 사람의 작가가 하나의 사회, 문화, 경제, 역사적 배경 속에서 쓴 책도 우리는 잘 이해할 수 없는 경우가 왕왕 있다. 성경은 수십 명의 사람이, 너무나도 다양한 시대적 배경하에 집필한 책이다. 그러니 성경 속에 존재하는 다양성과 복잡성은 우리를 오리무중의 세계로 인도하는 지름길이 되는 것이다.


다양성과 복잡성으로 가득 찬 성경이지만, 그 안에 일관된 흐름과 주제가 있다는 것은 성경만이 줄 수 있는 결정적인 매력이다. 이러한 일관된 흐름과 주제를 파악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면 성경이 오리무중, 카오스의 결정체라는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성경 파노라마>는 쉬운 말과 그림으로 성경 전체를 조감하며 볼 기회를 제공하는 책이다. 복잡하고 다양한 성경의 내용을 통합적으로 정리하여 성경이라는 숲을 전체적으로 보는 방법을 안내해 준다. 쉽고 재밌는 그림들과 도표들은 그동안 머릿속 이곳저곳에 흩어져 있던 성경에 대한 부분적인 지식과 이해를 놀라울 정도로 한 곳으로 모으는 매력을 제공해 준다.


매번 성경을 읽으려고 다짐했지만, 창세기를 채 읽기도 전에 성경을 덮었던 사람, 오랜 시간 동안 신앙생활을 해 왔지만, 아직 성경을 전체적으로 보지 못했던 사람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 성경과 함께 늘 곁에 두고 틈이 날 때마다 읽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