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14 - 부모님을 향한 마음! 효도 효孝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14
시리얼 글 그림,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0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서양의 배움방식은 수 많은 책을 보고 공부하는 것이었고, 동양은 몇개 안되는 책으로, 정신수양을 하는 그런 책이었다. 그런 동양의 책 가운데 어린아이 시기에 보던 책은 바로 천자문이었다.

평소에 한자에 대해 관심이 많던 나는 대학에서도 한자를 배웠다. 달마대사의 재밌는 일화에서부터 왕양명까지 풍부한 이야깃거리를 한자로 배웠다.

어느날 도서관에 갔다. 마법천자문이라는 책이 있었다. 그리곤 만화를 평소에도 좋아하는 나는 집어들고 말았다. 점점 빠져드는 책이었다. 이제 그 책이 14권을 바라보고 있다.

만화는 어린이들에게 가장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이며, 공부를 하는 데도 유용하다. 한자는 우리글이 아니기에 배우기 힘든데, 이 책을 통해서 어린이들이 좀 더 쉽게 한자를 익힐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 추천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