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피부타입은 중건성(겨울에는 심한 건성/계절바뀔때 각질 생김/아토피)입니다.
일단 제 피부에는 잘 맞았습니다. 식물성이라서 처음에는 적응기간을 좀 거치긴 했는데 금방 익숙해졌고 트러블도 없었구요.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 왠만한 화장품 함부로 못 쓰기 때문에 스킨이랑 에센스를 오프라인에서 테스트해보고 구입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격은 조금 센거 같습니다. (전 직장인) 이십대 후반이라는 애매한 나이다보니 명품쓰기는 너무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싼거 썼더니 당장 얼굴이 뒤집어지더군요. 비싼게 무조건 좋은거 아니고 싼 값에 좋은 제품 많습니다만 전 꼭 괜찮다고 소문난 제품 썼다가 피보는 케이스더군요; (운이 없는건지;;) 메이크업 제품은 아무거나 써도 괜찮은데 기본은 정말 잘 골라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거 샀습니다.
가격대비 효과는 괜찮은 편이구요. 수분 제품이라서 피부가 확실하게 촉촉해집니다. 여름에는 이 라인으로 스킨, 에센스만 쓰다가 겨울이 되서 로션도 추가해서 쓰고 있는데 괜찮네요. 향기는 아로마 비슷한 허브향이네요. 엘리자베스 아덴 그린티 좋아하시는 분들은 맘에 드실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비싼 수분크림 사는거보다(비오템이라거나;) 이렇게 쓰는게 더 나은거 같아요.
단점이라면 용기인데.. 이쁘고 손에 잡기도 편하긴 한데 무겁습니다. 두꺼운 유리로 되어 있어서 장기간 여행이라도 갈라치면 좀 곤혹스럽더군요. 말했다시피 샘플 받은거 아무거나 썼다간 순식간에 뒤집어지는 얼굴이라... 어쩌다 이런 피부를 타고 났는지 어휴..
결론은 괜찮더라는 겁니다.
다만 중건성이상이신 분들은 좀 고민하셔야 해요. 유분기 약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