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 테일러스 동서 미스터리 북스 7
도로시 L. 세이어스 지음, 허문순 옮김 /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소설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애드가 알렌 포의 '검은 고양이'같은 섬뜩한 분위기는 굉장히 싫어하기 때문에 처음엔 추천글을 보고도 읽을까 말까 망설였다. 하지만 곧 책에 빠져들고 말았다. 전좌명종술이라는 너무나 생소한 음악(?)에 대해서 알게 된 것도 큰 소득이랄까. 처음부터 종이 살인과 관련되리라는 건 짐작했지만 그렇다고 트릭이 싱거운 건 아니었다. 보통 추리소설에서 살인방법같은 걸 미리 눈치채면 그 뒤부터는 재미가 덜해지지만 '나인 테일러스'는 다 읽은 다음에도 여운이 많이 남는다.

셜록홈즈 시리즈는 제일 좋아하는 추리소설이긴 하지만 너무 짧게 끝나는 점이 아쉬웠는데, 이 소설은 아가사 크리스티의 작품처럼 길고 내용이 탄탄한데다 윔지경(번터까지도!)의 매력도 만만찮았다. 왜 여태껏 도로시 세이어스라는 작가에 대해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던 건지 모르겠다. 내 독서영역이 좁았던 건지 국내에 널리 소개되지 못 한 건지.. 세이어스의 다른 작품도 얼른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