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해 베트남어 첫걸음 - 1권으로 단숨에 해결
홍빛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어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다 보면 꼭 만나게 되는 출판사 동양북스!

대학시절 나도 언어를 전공하다보니 전공서적과 사전들을 아직도 책장에 전리품 처럼 모셔두고 있는데, 동양북스의 일단해 베트남어 첫걸음 교재를 접하는 순간 내 전공도서들과 비교해 보니 세상 공부하기 좋아졌다는 느낌을 감출 수가 없었다.




무거운 사전과 CD플레이어나 카세트 테이프로 공부하던 시절을 지나 QR코드 하나면 동영상 강의와 MP3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는 시대가 오고보니 어르신들이나 입에나 오르내릴 것 같은 격세지감(隔世之感)을 온 몸으로 실감한다.




강의실을 벗어나면 0가 되던 시절, 교수님의 강의를 되돌려 볼 수 없으니 기억에 의존해 공부하던 한계가 사라진 동양북스의 일단해 베트남어 첫걸음!

나만 부지런을 떨면 언제 어디서든 내가 앉은 자리가 그리고 내 손에 잡은 핸드폰이 강의실을 대신 해 준다.

돌려보고 또 돌려보고...

아무리 발음이 어려워도 100번 돌려보면 내 입에서 맴돌 수 밖에 없는...

언어는 결국 일상에 녹아 들어야 내 것이 되는 것이다!




일반 교재들과 전체적인 분량은 비슷하지만 단원별로 분철이 되어 있어 한권씩 꺼내다 보면 분량의 압박에서 벗어나 하루하루 공부 할 수 있는데, 어릴적 받아보던 학습지와 유사한 형태라 부담없이 접근 할 수 있는 것이 동양북스의 일단해 베트남어 첫걸음의 매력이다.




그리고, 12과로 나눠진 분량중에 내가 더 관심이 가거나 공부를 더 하고 싶은 부분만 딱 꺼내서 예습 또는 복습도 가능한 형태라 기동성(접근성)과 집중력 두가지의 토끼를 한번에 잡은 것 같다!


이제 꾸준히 진도만 따라가면 초급 베트남어는 나의 것!
강사님이 베트남 문화도 중간중간 잘 설명해 주시니 수업이 더 재미있는 것은 덤!
앞으로의 수업이 기대가 된다.


📌 "본 게시물은 동양북스 베트남어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 후 작성한 솔직한 후기이며,

소정의 혜택을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