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rah McLachlan - Surfacing
사라 맥라클란 (Sarah McLachlan)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1997년 7월
평점 :
품절


중3때 여름이었다. 텔레비전 채널을 막 돌리다가 굉장히 아름다운 선율의 노래가 흘러나와 잠시 채널을 멈추고 본 적이 있었다. 어떤 여자가수 였는데, 가수 이름과 노래 제목은 알지도 못한채 노래가 좋아 잠시 그 뮤직비디오만 보고 있었다.


얼마후 파워FM파워뮤직이라는 옴니버스 앨범(그땐 워크맨 들고 다녀서 tape를 샀음)을 사게 되었었다. 그런데 거기에서 내가 뮤직비디오에서 보게되었던 그 여인의 목소리를 듣게 된 것이다. 부랴부랴 그 앨범을 찾아서 사게되었다. 그리고 그 음반이 정말 대단한 음반이란걸 알게된건 사고 나서 한참 뒤의 일이었다.


남들이 잘 모르는 뮤지션의 앨범을 혼자서 발굴해 내는 그 재미는,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다른 사람도 알것이다. 이 앨범이 바로 그런 앨범중 하나이니깐~ 빌보드챠트 10위내에 진입한 곡이 무려 4곡이나 수록되어 있으며(그렇다고 해서 상업성이 짙은 곡들이란건 아니다), 그 중 영화음악이 2곡이나 되며, 녹음에만 8개월이 걸린 정말 명반중의 명반이다.


예전에 자우림의 크리스마스 콘서트에 갔을때 사라맥라클란의 "Adia"를 연주했었다. 그때의 감동은 지금도 잊을 수가 없다. 사실 넋놓고 본 사라맥라클란의 뮤직비디오가 "Adia"였기 때문이다. 내가 중3때부터 고1때까지 한없이 나의 감수성을 자극했던 앨범... Surfacing 내가 소장한 최고의 앨범중 하나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