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D] 부자들의 성공습관 - 오디오 CD 1장 ㅣ 비타민 북 Vitamin Book
이영권 지음 / 석세스티브이(북리슨)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다시 한 번 이영권 교수의 강의에 매료 되었다.
부자들의 성공 신화는 언제나 호감의 대상이 되곤 한다. 우리는 분명 성공이라는 목표를 향해 가기 위해서는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야 한다. 그러나 이미 성공한 사람들을 정확한 연구-분석을 통해 그들을 벤치마킹 한다면 거기에 따르는 시행착오나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강의를 맡으신 이영권 교수 역시도 자신이 직접 대한민국에서 0.01% 안에 든 성공한 사람이 되고자 꾸준히 노력해 왔던 분이다. 그가 말하는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란 과연 무엇일까? 부자들은 어떻게 성공을 이뤄 냈을까?
그는 성공을 위한 두 기둥으로 성실과 유능을 꼽는다. 다양한 해석이 존재할 수 있는 이 둘의 관계는 분명 적절한 균형을 이루어야 할 것이다. 성실을 기본으로 하지만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유능이라는 덕목이 대단히 중요하기 때문이다. 정말이지 우리는 성공만 한다면 많은 것을 누릴 수가 있다. 그러나 그 자리에 올라가기까지는 고난과 역경의 연속이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껴야 만 될 것이며, 그러므로써 성공이란 가치도 높아지기 마련이다.
그는 성실이라는 덕목으로 부지런과 약속을 지키는 습관, 그리고 건강과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등에서의 철저한 자기관리를 주문한다. 특히 커뮤니케이션 관리에 있어서는 자신이 미국에서 공부하던 시절 만났던 인생의 멘토인 조지 브라운과의 관계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 유능을 위해서는 전문성과 경제-경영 지식, 독서 등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역설한다. 그는 분명 성공을 위해 필요한 덕목을 모든 강의에서 일관되게 주장하는 덕목이다. 특히 이번 강의는 독특하게도 자신의 아들까지 청중들 속에 입회시키는 아버지이자 교육자로서의 역할도 병행한 것이 눈여겨 볼만 하다.
그가 말하는 성공으로 가는 습관, 그것은 결코 우리가 이루지 못할 과욕이나 허무한 계획이 아니다. 궁극적으로 실천이라는 개인적인 과제만이 우리가 넘어야 할 유일한 장애물인 것이다. 언제 들어도 시원한 이영권 교수의 강의와 함께 올 여름 자신의 인생에 있어 성공을 향한 열정을 다시 한 번 불태워 보는 것도 대단히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다. 강력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