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 테이프 1개 - Vitamin Book 비타민 북 Vitamin Book 287
김성오 지음 / 석세스티브이(북리슨)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그의 강의는 잔잔한 감동이다.

약국 경영을 시작으로 온라인 학원사업인 메가 스터디의 CEO가 되기까지 그의 인생은 순탄치 만은 않았다. 불우했던 어린 시절을 겪었고, 학창 시절 또한 좋은 환경을 제공받지는 못했다. 빚을 안고 개업한 약국은 최소 허가 면적인 4.5 평을 겨우 넘겼다. 전국에서 가장 작은 면적의 약국이 탄생한 것이다.

그런 그가 국내 최대의 온라인 교육회사를 키우기까지의 과정은 한 편의 드라마다. 그는 작은 약국을 운영하면서 약국은 경영이라는 자신만의 마인드로 철저히 무장한 상태였다. 얄팍한 상술이나 근시안적인 시각으로 사업을 운영하지 않았다. 그는 정말 사람에게 베풀고 사람으로부터 배웠다. 그리고 그런 간접경험은 자신을 성장시키는 모티브가 되었던 것이다.

오늘날 그가 누리는 영광은 어쩌면 육일약국에서 시작된 것이다. '택시 기사 한 달 하고도 육일약국 모르면 간첩'이라는 우수게 소리가 유행할 정도로 그의 약국은 명물이 되었지만, 사실 그것은 김성오 대표 스스로에게 삶의 원동력이 되었을지도 모를 일이다.

그의 삶을 통해 나오는 진실한 이야기, 꾸미거나 더해지지 않는 그만의 경험담을 CD 한장으로 만나는 것도 여간 행운이 아닐 것이다. 그의 저서이자 성공담이며 10 만권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인 [육일 약국 갑시다]의 인세 1 억원을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했다는 이야기는 그의 실천적인 삶의 태도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