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1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 열린책들 / 200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세계 체스 챔피언 딥블루Ⅳ와의 체스대국에서 승리한 신경정신과 의사인 사뮈엘 핀처. 그러나 그날밤 그는 그의 약혼녀 품에서 죽음을 맞이한다 한편 이소식을 접한 전직경찰이자 기자인 이지도르는 이죽음에 의문을 느끼며 뤼크레스를 찾아가고 두사람은 조사를 시작한다

'우리는 무엇에 이끌려 행동하는가?' 베르나르베르베르는 그렇게 묻고있다
이책을 읽고나서 '나는 무엇에 이끌려 행동하는가?' 나는 나자신에게 그렇게 물었다
의학적인 전문지식과 그리스신화인 오디세이아, 그리고 체스를 복합한 내용
어울리지 않은거 같은 세가지 내용의 만남이 오히려 즐거움을 준다
과학부의 셜록홈즈 이지도르 카첸버그와 당차고 활발한 뤼크레스 넴로드의 만남 또한 이책의 재미라고 생각한다
오로지 자극을 위해 사는 핀처의 삶이 모르고 봤을땐 화려해보였지만 알고나니 그가 실험실 생쥐처럼 살았다니 안쓰럽다는 생각을했다
인간에겐 저마다 동기가 다르다
그것이 '최후의 비밀' 이라는것으로 같아진다면 세상사는 맛이 없을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