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미자의 맛 - 미자언니네 계절 담은 집밥 이야기, 개정판
선미자 지음 / 조선뉴스프레스 / 2026년 1월
평점 :
우리 집을 바로 맛집으로 만들어 줄 레시피 북 『선미자의 맛』 책리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꽃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우리 집을 바로 맛집으로 만들어 줄 레시피 북 『선미자의 맛』
미자언니네 계절 담은 집밥 이야기입니다.
음식에 담긴 특별한 힘은 먹는 재미뿐만 아니라 가족과 나누는 사랑의 온기와 함께 하는 지인들과 나누는 따스한 정감과 소통의 시간으로 만들어주는 훈훈하고 따스한 순간임을 다시 한번 알게 합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먹고 싶은 집밥 레시피 140여 가지는 재철 채소와 야채 그리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만 구성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었습니다.
입으로 맛있게 먹는 건강한 요리를 선보이는 선미자의 맛 레시피의 기본이 되는 테이블 세팅은 한 끼의 집밥이 하루를 소중하게 보낸 가족들에게 보내는 선물 같은 한 끼를 선사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음식이 가장 맛있고 아름답게 보이는 그릇 '화소반'에 대한 소개는 그릇으로 더욱 빛나는 음식의 맛과 질을 더욱더 높여준다는 사실을 알게 하며 식탁의 플래팅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선미자표 요리의 기본양념에서 고기나 생선 밑간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만능즙, 조림이나 볶음 등 요리에 사용하면 더욱 맛깔스러운 맛을 내주는 맛간장 만드는 고급 레시피를 통해 우리 집이 바로 맛집으로 변하는 순간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선미자의 맛』 집에서 먹고 싶은 140가지 집밥 요리 레시피가 담겨 있습니다.
한 그릇 영양밥에서는 재철 채소로 영양 듬뿍 담긴 맛있는 밥을 어렵지 않게 미자언니의 레시피를 따라 하며 뚝딱 손쉽게 만들 수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입맛 돋우는 반찬, 매일 먹어도 맛있는 반찬으로 연근조림, 우엉조림, 황태양념구이, 오이더덕달래부침, 오징어불고기 등 모두가 좋아하는 반찬으로 소개되어 있어 매일 하나씩 요리할 생각에 군침이 돌았습니다.
빼놓을 수 없는 든든한 국과 찌개, 건강하게 담을 수 있는 김치와 빠질 수 없는 맛깔난 분식과 간식 편으로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좋아하는 인기 만점 레시피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챕터 퓨전 초대 요리와 일품요리 편에서는 단호박 샐러드, 부추해물전, 녹두단호박백숙, 우엉떡갈비, 매운 찜닭 등으로 다른 레시피와는 차별화된 미자언니를 통해 맛있는 일품요리를 맛볼 수 있어서 더욱더 좋았습니다.
우리 집을 바로 맛집으로 바꾸어줄 집밥 레시피가 담긴 『선미자의 맛』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