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만나는 미술관 - 그림이 먼저 알아차리는 24가지 감정 이야기
김병수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으로 만나는 24가지 감정 이야기 『나를 만나는 미술관』 책리뷰, 책추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꽃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미술 속에서 나를 바라보고 숨겨진 내면의 깊은 감정과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이끌어주는 책 『나를 만나는 미술관』

​불안하고 끝도없는 긴장감과 조급한 마음에 미술 작품과 함께한 그림 감상은 내면의 감정들을 이해하고 고요하며 평온한 마음의 상태로 가져다주는 마법 같은 시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의학박사 김병수 저자를 통해 현대인의 마음 건강을 위협하는 여러 정신적 스트레스를 알아보고 그에 올바르게 대처하고 자신의 정신건강을 든든하게 다지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내면의 힘을 키워주는 미술 작품을 만나보는 시간이였습니다.

​미술 감상을 위해 특별한 지식은 필요 없다.

중요한 것은 눈앞에 펼쳐진 그림에 온전히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그렇게 몰두하다 보면, 스쳐가며 감상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방식 그로 작품을 바라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

<p.14~15>

미술을 감상하는 특별한 방법보다 각자가 느끼고 깨달으며 자연스레 피어나는 영감과 감정의 순간을 중시하며 그 속에서 미술을 더 깊이 있게 감상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면의 흔들리는 감정을 온전히 바라보며 조용히 첫 말을 건네는 순간, 지금의 감정과 조화되는 미술 작품으로 내면의 감정에 더 가까이 손 내밀며 대화하는 시간 그리고 작은 힐링의 시간을 만들어주는 책이라 생각되었습니다.

​현대인이 하루에도 수십 번씩 겪게 되는 폭풍 같은 거센 감정과 정신과적 스트레스 상황에서 저자가 이끄는 마음 치유의 순간을 저자와 함께 미술과 함께 생각하고 이야기하며 나아갈 수 있는 치유의 순간을 만끽하였습니다.

고통의 순간에 터너의 눈보라 작품을 감상하며 내면의 고통과 아픔을 가만히 잠재울 수 있는 힘을 얻어 갑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느끼는 24가지 감정과 가치를 더욱더 나답게 다스리고 바라볼 수 있는 미술 감상 시간이자 미술 치유 시간을 『나를 만나는 미술관』 책과 함께 나누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