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2·3분 영어 스피치
박신규 지음 / PUB.365(삼육오) / 2025년 11월
평점 :
말문이 트이는 실용영어 3단계 훈련 『하루 1·2·3분 영어 스피치』 책리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꽃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영어는 반복과 익숙함의 언어”
《하루 1·2·3분 영어 스피치》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영어 말하기를 목표로 기획되었음을 이 책을 공부하면서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30년 경력의 영어 강사 박신규 저자가 강조하는 “영어는 반복과 익숙함의 언어”라는 사실은 영어를 머리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입으로 익히고 몸으로 기억하는 과정임을 다시금 강하게 깨우칠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저자가 소개하는 《하루 1·2·3분 영어 스피치》 책을 통해 영어 초보자의 영어 회화 시작에 대한 두려움을 익숙함과 편안함 그리고 하루하루 조금씩 꾸준히 늘어가는 영어 실력과 더불어 자신감까지 얻어 갈 수 있는 책으로 생각되었습니다.
머릿속에 갇혀 있는 영어가 아니라 실용적이고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활영어를 익히기 위한 책의 시작으로 매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1분 스피치, 2분 스피치, 3분 스피치 구성으로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역할 속에서 영어 스피치 실용 능력을 쌓고 탄탄하게 기반을 쌓을 수 있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루 1·2·3분 영어 스피치》
·STEP 1으로 스피치 가이드에서 학습할 주제에 대하여 미리 확인하고 해당 주제에서 어떤 표현을 익히고 말해야 할지 미래 안내에 따라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익숙한 주제 또는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어휘나 표현의 사용을 명확히 이해하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STEP 3 단계 내용 구성하기 과정을 통해 본격적인 스피치 내용을 스스로 구상해 보고 제공된 문장을 활용해 나만의 내용으로 조리 있게 구성해 보며 연습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말하기 준비 과정을 꼼꼼하게 마치고 타이머를 맞추어 스스로 말해보기 시간으로 유도하는 STEP 4단계입니다.
낯설은 상황에서 머릿속이 하얘지는 순간이였지만 처음보다는 2번, 3번 반복적인 연습 과정을 통해 자신의 말 하기 흐름을 스스로 만들며 자신의 발음을 직접 듣고 문장을 외우는 학습 과정으로 스피치를 연습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MP3 음원 활용을 매우 유익하게 활용 할 수 있었으며 반복적으로 듣고 소리 내어 말해보며 원어민 발음과 억양, 말하는 속도를 자연스럽게 들으며 따라 하고 복기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단계로 반복적이고 꾸준히 저자가 이끄는 대로 활용한다면 실용 영어 스피치 상황에서도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영어 회화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한 이들에게 쉽게 따라 하는 《하루 1·2·3분 영어 스피치》 교재를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실력 그리고 영어에 대한 익숙함까지 가져다줄 수 있는 교재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