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벌고 잘 쓰고 잘 살고 싶어서 돈 공부를 시작했다
래빗해빛(김아름) 지음 / 토네이도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꽃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월급날만 기다리는 직장인에게 투자 속 세계관과 기초 지식을 단단하게 심어준 책 『잘 벌고 잘 쓰고 잘 살고 싶어서 돈 공부를 시작했다』 입니다.

​평범한 직장인의 '현실' 재테크 가이드북으로 작은 시작이 이렇게 큰 결과물을 가져올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게 합니다.

이 책 『잘 벌고 잘 쓰고 잘 살고 싶어서 돈 공부를 시작했다』은 투자 입문서로서 투자에 대한 기초 개념이 없거나 사회 초년생 직장인에게 매우 많은 도움을 주는 책으로 생각되었습니다.

30대에 30억 도전을 목표로 재테크에 대한 공부와 실행을 꾸준히 지속하는 저자의 실제 경험담과 목표 설정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더욱더 값진 재테크 노하우를 배울 수 있으며 구어체로 구성된 책 속에서 편하게 실전 재테크 전략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투자를 시작하거나 투자를 시작하기에 망설이거나 혹은 투자를 시작하고 싶은 생각이 없는 분들에게 이 책은 마법처럼 재테크의 시작을 권유하는 책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작지만 확실한 변화'라는 마인드로 하나씩 공부하고 배우고 실전에서 부딪히며 쌓은 저자의 경험은 월급날만 기다리는 직장인에게 꿈이 아니라 현실에 '나도 내가 원하는 자산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는 분명한 확신을 안겨주기에 충분한 것 같았습니다.

재테크의 절대 원칙 '내가 돈을 위해 일하는 삶'에서 벗어나 '돈이 나를 위해 일하는 구조'를 만드는 것임을 저자도 강조하고 있는데요.

파킹통장, 공모주, 절세 전략, 부동산 투자 등 다양한 재테크의 실전 방법과 성공담으로 20억 자산을 모을 수 있었던 전략에 대하여 배울 수 있게 합니다.

'나다운 소비가 진짜 절약이다'라는 소제목이 눈길을 끌었던 재테크에 관한 쉬운 개념과 저자의 재테크 여정을 시작으로 독자로 하여금 저축과 절약이라는 동기 부여와 마인드 정립을 이끌어 주고 있습니다.

'자본주의와 돈'에 대해 쉽에 이해할 수 있는 책과 경매 공부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 등에 대한 추천을 통해 재테크 시작 시 참고 도서에도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돈이 새는 구멍부터 막아라, 매일 1%씩 부자 되는 직장인 현실적 습관을 통해 오늘부터 가능한 부자 습관 마인드를 심어주고 기본이 되는 예적금 통장과 파킹 통장, 연금저축과 IRP 등에 대한 통장 세팅법으로 돈이 2배속으로 모으게 하는 절세 실전 전략을 제시합니다.

『잘 벌고 잘 쓰고 잘 살고 싶어서 돈 공부를 시작했다』
재테크의 다양한 실전전략으로 나에게 맞는 투자 방향과 종목을 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주식 투자, 부동산 투자, 경매 투자, 재건축 투자 등에 대한 시작과 투자 여정을 세세하게 제시하여 어떻게 자신에게 맞는 투자 종목을 시작하며 첫 발을 내디딜 수 있을지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자산이 나의 백이 되는 순간을 맞이하게 된 저자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더 나은 나를 만드는 작은 루틴' 하나하나는 어제보다 나은 나의 성장을 이끌어 주기에 더 큰 울림으로 다가옵니다.

월급날만 기다리는 직장인에게 투자 속 세계관의 기초 지식을 정립하게 도와주는 실전 책 『잘 벌고 잘 쓰고 잘 살고 싶어서 돈 공부를 시작했다』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