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리구리 냄새 폭탄 2 - 오예스와 저승사자 ㅣ 구리구리 냄새 폭탄 2
백혜영 지음, 김현정 그림 / 겜툰 / 2025년 8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꽃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구리구리 냄새 폭탄 2: 오예스와 저승사자』에서는 흔히 저학년 아이들이 가질 수 있는 싫다고 표현하기에 대하여 구리구리가 자신감을 돋우고 자신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이야기로 말하고 있어요.
재미있는 그림과 일상에서 흔히 일어나는 소재를 동화를 통해 소극적이고 자신감 부족했던 여자 주인공 예슬이가 어떻게 싫다고 생각하는 마음을 친구들에게 표현하고 자신의 의사를 정확하게 전달하는지 친구들과도 더 가까워질 수 있는 방법이였음을 깨닫게 하는 성장 과정을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저학년 아이들 중 특히 여자친구들 경우 친구들과의 관계에 대하여 어려움을 토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슬이처럼 싫지만 싫다고 표현하지 못하는 여러 상황 속에서 마음 속으로만 괴로워하고 친구들의 말에 소극적으로 따라가기만 하는 경우나 자신의 마음을 적극적으로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 등 친구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만들어 나가는 것이 좋은 친구를 사귈 수 있는지에 대하여 알게 해주는 책입니다.
재미있게 흥얼 거리게 되는 귀여운 구리구리 송을 QR 코드를 통해 들으며 구리구리가 지독한 방귀 폭탄을 만들게 되었던 이유와 함께 웃음을 자아냅니다.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읽으며 이야기 나누고 일상에서도 구리구리 냄새폭탄이 있을까라는 상상까지 펼치는 아이를 지켜봅니다.
네 번째 구리구리 폭탄을 받아든 할아버지는 평소 아이들을 귀찮아 하고 심술 궂으며 험악하여 웃지 않기로 유명한 분이었습니다.
하루에 한 번씩 터진다는 구리구리 폭탄 미션을 받아 든 할아버지의 웃음 프로젝트는 과연 어떻게 끝이 났을까요?
구리구리의 귀엽고 막중한 책임을 지켜보며 구리구리 폭탄의 주인공은 바로 자기감정을 속이거나 행복과 멀어지는 일상을 살고 있는 모든 분들이 대상이 될 수 있음을 『구리구리 냄새 폭탄 2: 오예스와 저승사자』 책을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