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교독서평설(12개월 정기구독)
지학사(월간지) / 1991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꽃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고교독서평설(2025년 7월호)』
고등 자녀에게 다방면으로 매우 유익한 시사정보와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교 월간지입니다.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된 독서평설로 전문성으로 다져진 잡지의 역사와 다양하고 다방면에 대한 걸친 전문적 지식과 사회적 이슈를 통해 논술과 시사 상식, 교양을 두루 갖출 수 있는 전문 고교 월간지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고등 자녀와 함께 읽으며 다양한 전문지식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견문을 넓힐 수 있게 합니다.
문해력과 논술 실력을 갖추기 위한 시간이 부족한 고교 시절에 독서 평설 한 권이며 지금 갖추어야 하는 시사 상식과 역사, 정치, 과학, 문화, 자연, 여행 등 다방면에 갖춘 전문가들의 견해와 사설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며 문해력과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고교 자녀들이 좋아하고 흥미로운 주제로 현시대에 이슈화되는 각 분야에 대한 주제를 통해 현시대의 사회적 흐름을 파악하고 주체적인 모습으로 각 사설에 대한 입장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계기를 만들어 줍니다.
고교 독서 평설이 자랑하는 각 분야 최고의 필진들의 약력과 저서에 다시 한번 신뢰와 믿음이 쌓이며 각 논평에 대하여 공감하는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하루 10분, 독서 플래너를 통해 하루에 정해진 독서에 대하여 흠뻑 사고하고 추론해 볼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래너의 이점이였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뜨겁게 달구어진 지구로 인해 곤욕을 치르고 있는 지금
「뻔하지 않은 기후변화 이야기 - 기후 위기 시대, 똑똑하게 블랙아웃을 넘기는 길 <글 남종영> '역대급 스페인 대정전' 사태를 다루고 있습니다.
아직도 정확한 대정전의 원인에 대한 규명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재생에너지가 원인이 되었다는 의견에 대한 논거를 펼치고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그 원인에 대하여 이야기하며 그 사건이 불러일으키는 상황에 대한 문제에 대하여 순차적으로 결론을 도출해 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 사안에 대하여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로 인해 미치게 되는 영향력에 대하여 생각해보며 논리적으로 추론해 낼 수 있는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출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분야의 주제에 관하여 다루고 각 주제에 대한 폭넓고 깊은 지식을 제시하며 사고의 확장과 논리력, 추론 능력, 문해력 그리고 문제 해결력까지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교독서평설(2025년 7월호)』
가정에서 자녀와 부모 모두 함께 읽으며 이야기 나눌수 있는 시사와 교양, 논리력 향상과 문해력을 쌓기에 최고의 사설지 독서평설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