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만장자의 거리 - 세계에서 가장 비싼 부동산, 뉴욕 억만장자 거리에 숨겨진 이야기
캐서린 클라크 지음, 이윤정 옮김 / 잇담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과 세계를 움직이는 권력 Ι 뉴욕 『억만장자의 거리』 아글라 책 리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꽃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New York County Manhattan Ι 뉴욕 맨해튼 스카이라인을 만든 엄청난 부를 가진 자들은 과연 누구인가?

억만장자 거리를 만들어 나가는 억만장자들만의 계략과 자존심 싸움, 기술과 전략, 그리고 미래를 예측하며 어쩌면 무모하다고 생각할 법한 일들을 추진하는 추진력과 도전정신 ‥

뉴욕을 이끌어 나가는 억만장자에 대하여 배울 수 있는 책 『억만장자의 거리』 입니다.

이 책 『억만장자의 거리』​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부동산 뉴욕 맨해튼 억만장자 거리에 초대형 마천루 One57 (원 57), 432 Park Avenue(파크 에비뉴), 220 Central Park South(220 센트럴파크 사우스), 111 West 57th Street (111웨스트 57번가), Central Park Tower(센트럴파크 타워)

이 모든 고급 부동산이 계획되어 건설되어 가는 과정과 그 속에 숨겨진 전략과 음모 그리고 돈을 둘러싼 권력자들의 삶을 엿볼 수 있게 합니다.

우리가 모두 궁금해하는 억만장자의 삶과 억만장자로 만들어지는 그 과정들을 엿볼 수 있는 책으로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그들의 삶을 선망의 대상으로 혹은 불편한 불평등의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합니다.

저자 캐서린 클라크는
뉴욕 부동산에 관한 기사를 쓰다가 '억만장자 거리'에 매료되었고, 이 주제에 관한 1백여 명에 이르는 부동산업계 관계자를 취재하였으며 세계에서 가장 비싼 부동산 거리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하고 있습니다.

억만장자 거리 그 속에 숨겨진 부와 권력 그리고 억만장자의 거리에서 최고가의 건물을 소유하기 위해 펼쳐지는 영화 같은 현실 이야기.

생생한 현실 속 억만장자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통해 화려하고 초거대한 뉴욕 거리의 첨탑을 향한 경쟁을 단순히 부러움의 시선으로 바라볼 수만은 없었습니다.

인간이 가진 상상력이 창조적 형상으로 탄생되어 가는 세계 인류의 위대한 자산을 보게하는 반면 거칠 수 없는 욕망과 돈을 향한 탐욕 그리고 더 빼앗기 위한 무한 경쟁 속 이기심을 적나라하게 보게 합니다.

억만장자의 타이틀을 거머쥐며 최고의 권력을 가진 권력자들로 거듭나는 주인공들의 성장 이야기는 어떻게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지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가져다줍니다.

때론 극심한 불평등으로 드러나는 상대적 박탈감과 부의 형평성이 과연 맞는 것인지에 대하여 의문을 던져보게 하는 반면 선망의 대상인 억만장자의 삶은 과연 어떤 모습인지 부러움의 시선을 머물게 하였습니다.

​억만장자의 삶을 통해 그들의 삶을 단순히 야욕이 넘치는 권력자, 탐욕에 깃든 부자라는 선입견으로만 바라 볼 것이 아니라 억만장자의 거리에서 억만장자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그들에게서 우리에게 없는 능력과 자질 그리고 전략적 기술 또한 배워 나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억만장자의 거리』 책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