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역 예수의 말 - 2000년 역사 속에서 항상 살아서 움직인
이채윤 지음 / 아마존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인에게 필요한 『초역 예수의 말』 북 리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꽃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현대인들이 읽으면 좋을법한 『초역 예수의 말』입니다.

기독교인은 아니지만 성경 책을 한 번씩 탐독하면 좋은 말씀, 좋은 영감으로 하루가 내면의 평화와 사랑으로 충만해지는 날들이 지속되는 것을 느끼기도 합니다.

종교적 관점을 떠나 예수님의 말씀은 진리적 측면과 철학적, 인간 본연의 탐구와 현재의 삶과 죽음까지 다방면에서 인간 존재의 의미를 생각하고 고뇌하며 해답을 가져다주는 좋은 말씀으로 가득합니다.

기존 성경 책에서 방대한 내용을 그냥 읽어 내려 가노라면 이해가 안 되는 어휘와 해석들로 인해 난해했던 상황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 책은 예수님의 귀한 말씀의 2000마디 말 중,
지금 우리가 읽고 생각하며 행동하고 변화되어야 하는 상황에서 꼭 필요하고 마음에 양식이 되는 말들로 저자가 선별한 170개의 말을 뽑아 현대인에게 맞게 해석하고 살아 숨쉬는 단어로 함께하는 예수님의 말씀 『초역 예수의 말』입니다.

저자 프롤로그 중,
예수님은 6개월 남짓한 짧은 기간 동안 약 2,000마디의 말을 남겼다고 합니다.

예수는 도대체 어떠한 영향력으로 그의 말들이 2000년간 인류의 정신과 문화를 움직이는 힘으로 작용하고 불멸하지 않는 힘으로 존재하는 것일까요?

이 책을 통한 예수의 말씀과 저자의 깊은 해석을 통해 그 해답을 조그이나마 헤아릴수 있었습니다.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리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의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추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려주심이라
마태복음 5:44-45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예수의 메시지가 강렬한 이유는 그것이 모든 시대와 상황에 적용 가능한 보편적 진리를 담고 있음을 이 책을 읽고 더욱더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랑과 행복, 용서와 믿음, 가난과 부요, 지혜, 지상에서의 삶의 목적 …

각 목차에 맞추어 큰 뜻을 담고 있는 예수님의 말씀과 그 해석을 통해 삶의 지혜와 온전히 평온하고 목적에 맞는 삶으로 살아가며 나아갈 수 있도록 지치지 않는 힘을 건네주십니다.

자기 계발 서적에서 많이 보았던 글귀처럼 자신이 믿고 열망하고자 하는 곳에 목적이 있고 그렇게 온 힘을 다하여 믿고 신뢰하면 무엇이든지 자신이 원하고자 하는 것의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구절을 통해 자신을 더욱더 신뢰하고 자애하는 사람으로 거듭나게 하는 것 같습니다.

현대인의 소양도서 『초역 예수의 말』로 자산의 삶의 마음의 등불이 되어 두려움을 용기로 지치지 않게 나아갈 수 있는 힘이 되어주는 예수의 170말씀과 저자의 탁월하고 깊은 해석으로 인하여 종교적 입장을 떠나 마음의 양식을 쌓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