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된다! 하루 만에 끝내는 챗GPT 활용법 - 인공지능에게 일 시키고 시간 버는 법, 전면 개정 3판 ㅣ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프롬프트 크리에이터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6월
평점 :
『된다! 하루 만에 끝내는 챗GPT 활용법』 북 리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꽃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최신 버전 GPT 4.1 반영 입문서로 추천하는 『된다! 하루 만에 끝내는 챗GPT 활용법』입니다.
챗GPT를 이해하고 활용하는데 너무 쉽고 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보고 따라 하며 익히기 매우 유익한 것 같아요.
매번 사용하는 고정된 질문 방식에서 벗어나 조금 더 내가 원하는 정확하고 새로운 답변으로 유추해낼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줄 수 있는 질문 방식으로 보다 획기적인 답변들을 챗GPT에서 들을 수 있도록 만들어내는 과정들이 저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일상에서 그리고 직장에서 보다 자주 쉽고 활용될 수 있는 챗GPT 여러 활용법과 정확한 과정들을 깔끔하고 명확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서 이 한 권의 책으로 저자가 말하는 챗GPT 활용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기에 충분한 것 같았습니다.
챗GPT 가입하는 방법과 기본 개념에서 시작하여 자칫 오해하기 쉬운 챗GPT에 대한 명학한 개념인식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여러 다양한 예시를 사진과 순서를 통해 답답하지 않고 시원하게 속속들이 이해할 수 있었으며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도 따라 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저자의 배려심이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챗GPT와 대화 시작하기를 통해 실질적으로 교재를 보며 시작해 볼 수 있도록 해주어요. 간단한 질문의 시작과 함께 여러 구성들을 책을 통해 세세하게 이해하고 나에게 활용도가 높은 분야를 찾아나갈 수 있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대로 생각과 느낌, 줄거리 등을 입력하여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글을 대신 써주게 만들기도 하고, 여러 복잡한 문서들을 한 장으로 순식간에 요약하게 만들기도 하는 등 여러 챗GPT 기능을 알아보고 익힐 수 있었습니다.
생소하게 느껴졌던 챗GPT 여러 기능과 활용도에 대해 알아보고 따라 해보며 쉽게 익힐 수 있어서 정말 챗GPT 입문서로는 너무 좋은 책이라 생각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챕터들에서 이미지 생성형 AI로 그림 그리기, 일상에서 만나는 챗CPT, 초보도 할 수 있는 챗GPT 수익화 챕터에서도 빠질 수 없는 정보들이 가득하여 매우 흥미롭게 공부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챗GPT 개념과 활용법을 익히고 마지막으로 '챗GPT 완전정복을 위한 한 걸음 더' 에서는 자주 쓰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패턴 11가지를 통해 사용하기에 효과적이면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패턴으로 일상 그리고 업무 시에서 활용하며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인 답변으로 아이디어를 얻어 갈 수 있는 유익한 정보 패턴이었습니다.
챗GPT에 대해서 단번에 이해하고 바로 따라 하기 쉽도록 세세한 설명으로 챗GPT에 대한 이해와 개념 그리고 활용법을 완벽 정리하게 만드는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