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즘 사춘기 아들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 ㅣ 아우성 빨간책
푸른아우성 지음, 구성애 감수 / 이너북 / 2025년 5월
평점 :
요즘 사춘기 아들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 북 리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블로거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사춘기 자녀 아들에게 꼭 필요한 소중한 선물 같은 책 Ι 요즘 사춘기 아들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 입니다.
사춘기 아들이 가장 알고 싶은 최다 질문 TOP44개에 대한 상세하고 친절한 답변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이 책은 '정직함'이라는 큰 힘을 내포하고 있다고 구성애 선생님의 추천사에서 보여요. 아이들의 성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지금 일어나는 모습 현상들이 건강하고 정직하고 솔직하며 부끄럽지 않다고 말할 수 있는 이해 받을 수 있는 성으로 경험하게 도와주고 싶다는 말씀에 깊은 공감을 받았습니다.
이 책은 편안하게 자녀와 함께 읽으면 좋은 책이라 생각되어요.
학교에서의 성 교육도 중요하지만 집에서 일상에서 이루어지는 부모가 자녀에게 해주어야 하는 성교육은 어쩌면 먼저 선행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책은 어렵지 않게 편안하게 읽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사춘기 자녀들이 많이 그리고 크게 궁금해하는 최다 질문을 통해 건강한 성교육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PART1 남자들의 세계에 온 걸 환영해
사춘기 자녀에게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신체 현상에 대하여 두렵고 혼란스러운 마음과 신체의 변화에 어떻게 할 바를 모르는 아이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지금의 모든 것들이 자연스럽고 정상적이라며 아이들에게 다독이고 안아주는 모습들로 보였습니다.
사춘기 자녀들의 급격한 성장으로 인한 신체 변화 속에서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아이들의 궁금증을 자연스럽게 해결해 주며 시원하게 답변해 주는 모습들 속에서 아이들은 자연스러운 감정과 신체 변화가 정상이라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PATR2 사랑하고 싶어요
파트에서는 자연스럽게 생기는 이성에 대한 감정과 충동적인 욕구를 어떻게 느끼고 받아들이며 스스로 다스려야 하는지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이성 친구에게 느껴지는 감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만지고 싶거나 성적 충동에 대한 감정에 대하여 어떻게 다스리고 해결하며 나가야 하는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서 설명하는 모습을 통해 거부감 없이 아이들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세 파트에 나누어 설명하는 요즘 사춘기 아들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 속에서 그 밖에도 자녀들이 많이 궁금해하지만 시원하게 해답을 제시해 줄 수 없었던 다양한 성교육에 대한 설명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자연스럽고 거부감 없이 설명해 주는 책이 생각되었습니다.
자녀의 성교육을 위해 부모가 꼭 읽고 자녀에게 선물해 줘야 하는 책 요즘 사춘기 아들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