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환자를 2배 늘렸을까? - 마케팅은 땅 따먹기다!
김정우 지음 / 라온북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병원 마케팅 전략적 선택 『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 환자를 2배 늘렸을까?』북 리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블로거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병원 마케팅은 변화되었고 진화되었다!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기존 마케팅 방식만 고수하거나 예전의 사고방식처럼 실력으로만 병원을 홍보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는 사실을 이 책 『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 환자를 2배 늘렸을까?』 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의료진들의 의술이 좋은데 굳이 마케팅이란 것이 필요할까?

​예전과 다른 의료시장의 환경 속에서 냉혹한 현재 상황을 파악하지 못하는 의료진과 병원 실무자의 모습을 통해 왜 마케팅이 필요한 것인지 그 이유에 대하여 파악하는 계기를 가져옵니다.

과거 성공적인 마케팅 방법이라 하여도 지금은 이 시대에 맞는 방법과 노하우, 그리고 전략적 마케팅 비법으로 특별하고 고유한 마케팅 전략으로 병원 홍보와 전략을 짜야 함을 알게 합니다.

​보다 구체적이고 실용적이며 체계적인 마케팅에 관련한 모든 정보와 구성들을 배우게 합니다.

​전략적 마케팅으로 보다 높이 병원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꾸준히 해 나갈 수 있는지 그 모든 것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무한 경쟁 속 각기 다른 병원에서 가장 큰 고민이 바로 『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 환자를 2배 늘렸을까?』 책 제목만큼이나 가장 큰 고민이자 희망 사항입니다.

환자들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마케팅이 편한 병원, 현 지금 상황에서 우리 병원의 마케팅은 어떻게 그리고 잘 되고 있는 것인지에 다양한 진단적 평가를 Chapter 1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실패하는 병원의 마케팅 사례들을 분석해 보고 초진 환자가 많이 오는 마케팅 전략은 과연 어느 곳인지, 병원도 브랜딩이 필요한 이유에 대한 저자의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현 병원들이 모두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변으로 병원에서 필요한 마케팅 전략 외 정보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무한 경쟁 시대 속에서 살아남는 병원 마케팅 전략, 초진 환자를 지속적으로 유입시키고 재진 환자 즉, 평생 고객으로 만들게 하는 숨은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하는 마케팅 전략이 들어 있는 책 『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 환자를 2배 늘렸을까?』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