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환자를 2배 늘렸을까? - 마케팅은 땅 따먹기다!
김정우 지음 / 라온북 / 2025년 5월
평점 :
병원 마케팅 전략적 선택 『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 환자를 2배 늘렸을까?』북 리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블로거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병원 마케팅은 변화되었고 진화되었다!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기존 마케팅 방식만 고수하거나 예전의 사고방식처럼 실력으로만 병원을 홍보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는 사실을 이 책 『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 환자를 2배 늘렸을까?』 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의료진들의 의술이 좋은데 굳이 마케팅이란 것이 필요할까?
예전과 다른 의료시장의 환경 속에서 냉혹한 현재 상황을 파악하지 못하는 의료진과 병원 실무자의 모습을 통해 왜 마케팅이 필요한 것인지 그 이유에 대하여 파악하는 계기를 가져옵니다.
과거 성공적인 마케팅 방법이라 하여도 지금은 이 시대에 맞는 방법과 노하우, 그리고 전략적 마케팅 비법으로 특별하고 고유한 마케팅 전략으로 병원 홍보와 전략을 짜야 함을 알게 합니다.
보다 구체적이고 실용적이며 체계적인 마케팅에 관련한 모든 정보와 구성들을 배우게 합니다.
전략적 마케팅으로 보다 높이 병원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꾸준히 해 나갈 수 있는지 그 모든 것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무한 경쟁 속 각기 다른 병원에서 가장 큰 고민이 바로 『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 환자를 2배 늘렸을까?』 책 제목만큼이나 가장 큰 고민이자 희망 사항입니다.
환자들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마케팅이 편한 병원, 현 지금 상황에서 우리 병원의 마케팅은 어떻게 그리고 잘 되고 있는 것인지에 다양한 진단적 평가를 Chapter 1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실패하는 병원의 마케팅 사례들을 분석해 보고 초진 환자가 많이 오는 마케팅 전략은 과연 어느 곳인지, 병원도 브랜딩이 필요한 이유에 대한 저자의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현 병원들이 모두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변으로 병원에서 필요한 마케팅 전략 외 정보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무한 경쟁 시대 속에서 살아남는 병원 마케팅 전략, 초진 환자를 지속적으로 유입시키고 재진 환자 즉, 평생 고객으로 만들게 하는 숨은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하는 마케팅 전략이 들어 있는 책 『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 환자를 2배 늘렸을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