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왜 따뜻한 대화가 힘들까 - 감성부터 파고드는 8가지 말하기 도구
로베르트 버디 지음, 김현정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4월
평점 :
따뜻한 감성으로 말하는 방법 『나는 왜 따뜻한 대화가 힘들까』 북 리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블로거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단순한 말의 전달이 아니라 서로 공감되는 대화 소통을 위한 최적의 대화법은 바로 감정 지능적 소통이라는 사실을 알려주는 『나는 왜 따뜻한 대화가 힘들까』 입니다.
제대로 대화하는 법을 익히고 진정한 소통의 방식으로 내가 원하는 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어 서로 따듯한 감성으로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게 만드는 8가지 말하기 비법을 제시합니다.
어렵지 않게 상대방과 소통하는 대화 방식에 대하여 알려주는 책 『나는 왜 따뜻한 대화가 힘들까』
이 책을 통해 기존 대화방식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다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반성하며 공감되는 대화로 이끌어 나가기 위한 배움과 노력의 시간을 만들어줍니다.
단순한 대화가 아닌 내가 생각하는 마음에 대한 공감을 상대방으로 하여금 불러일으키고 더 나아가 내가 원하는 물음에 대한 답변으로 이끌어 갈 수 있으며 상대방과의 더욱더 친밀한 관계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대화법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이성적 대화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면서도 일시적인 감정으로 대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서로 효과적인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감정적으로도 효과적'이라는 뜻이 담긴 이성이라는 사고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하고 이성을 사용하여 감정적인 효과를 얻어서 대화 속에서 소통을 이루어 나가야 한다는 대화의 기본 원칙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따뜻한 대화, 공감적 대화가 필요한 지금 이 시대에 가족과 지인 또는 직장에서 필요한 공감적 소통, 대화의 기본, 감정 지능적 소통 방법을 알려주는 책을 통해 우리 스스로 따뜻한 대화를 시작하는 주인공으로 이끌어주는 저자의 이야기는 참 많은 힘과 용기를 얻게 합니다.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고 관계의 온도를 높이는 '8가지 말하기 도구'를 활용하여 대화하는 방법을 익히고 소중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감정적 대화는 우리 삶에 꼭 필요한 대화 방법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소중한 대화 방식을 알려주는 따뜻하고 진솔하게 제시하는 책 『나는 왜 따뜻한 대화가 힘들까』 이 책을 통해 대화의 정석을 배워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