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에 보는 그림 - 매일 흔들리는 마음을 다독이는 명화의 힘
이원율 지음 / 빅피시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을 통한 치유, 평온함 『마흔에 보는 그림』 북 리뷰 Ι 책 추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블로거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이 책은 위대한 18명의 화가의 삶을 되돌아 보고 그 속에서 태어난 명화 속 그림을 의미를 저자를 통해 되새기며 깨달음을 얻고 현재의 삶을 되돌아보며 치유와 세상을 견디어 내는 힘을 얻고 삶의 여정을 묵묵히 헤쳐나갈 수 자신만의 인생의 속도 시간을 만들어 주는 듯합니다.

저자가 말한 것처럼,
마흔에 보는 그림의 의미는 더 깊이 명화 속 의미를 느끼며 지금의 삶의 역경이나 혼란이 현재 순간의 찰나 일 수도 있을 만큼 가벼운 삶의 과정임을 느끼게 합니다.

아름다운 빛의 화가로만 기억되었던 클로드 모네의 거친 삶의 여정을 통해 그럼에도 불구하고의 자연스러운 말이 떠오릅니다.

시련과 역경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위해 온몸으로 저항하며 인상주의의 대가로서 이루어낸 삶 그리고 이어진 시련.

​위대한 화가의 삶 속에서 겪어냈던 여정을 통해 느껴지는 감정을 저자는 담담한 어조와 공감력 있는 표현력으로 고통과 불행 속에 더 나은 삶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한다는 진리를 건네줍니다.

마흔, 인생에 그림이 필요한 시간.
위로가 필요한 순간 인생의 모든 순간이 의미로 가득 차 있음을 위대한 화가의 삶과 작품을 통해 알게 하며 그림은 잔잔한 나를 위한 위로를 선사합니다.

​용기가 필요한 순간 진정한 용기란 실패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매번 일어설 수 있는 용기와 있는 그대로의 모습 속에서 삶의 행복을 찾을 수 있음을 알게 합니다.

마음속 강한 울림을 가져다주며 삶을 살아가는 용기와 희망을 가져다주는 위대한 18명의 화가의 삶의 여정과 작품에 대한 해설 그리고 저자가 주는 잔잔한 울림을 통해 큰 힘을 얻고 행복을 가져다주는 시간이었습니다.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마음의 안정 그리고 치유를 선사하는 책이라 생각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