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 - 안상현 쌤의 맛있는 논술 레시피
안상현(초등교사 안쌤)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4월
평점 :
재미있는 초등 글쓰기 연습 『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 북 리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블로거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초등 저학년 어휘력을 향상시켜 생각해서 표현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교과서 톡톡, 문해력 쑥쑥, 창의력 팍팍 길러주는 현직 초등선생님 안상현 쌤의 맛있는 논술 레시피 글쓰기입니다.
초등 아이들 문해력에 바탕이 된 글쓰기는 생각보다 막막하고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막상 많은 책을 읽어도 독서 방법에 따라 글쓰기는 별개로 느껴져 첫 글자부터 막막한 생각으로 글쓰기 엄두를 못내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어요.
간단한 연습만으로도 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실력이 향상되는 글쓰기 생각과 표현법에 대하여 알려주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1~2학년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글쓰기 목표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글쓰기 방법을 정리하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네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글쓰기 과정을 안내합니다.
40일 동안 매일 한 가지 주제에 대해 학습하여 표현력과 글쓰기 능력의 향상을 목표로 아이들의 글쓰기 흥미 습관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1장에서는 '기분과 느낌을 표현해요'에서는 오감에 대한 주제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일어나는 친숙한 이야기와 함께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감정에 대한 표현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해주어요.
글을 쓰는 과정을 지루하게 느끼지 않도록 주제와 관련 있는 그림과 흥미로운 주제로 아이들과 재미있는 글쓰기 연습을 하며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각 장이 끝날 때마다 글의 종류별 특징을 설명하고 글의 특징을 익히고 어휘 익히기 + 문장 만들기 + 짧은 글쓰기의 3단계 활동을 통해 어휘에서 글쓰기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만들어주어요.
재미있게 아이와 함께 하는 『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 연습을 통해 글쓰기를 재미있게 시도하며 풍부한 생각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도록 초등 저학년 자녀의 어휘력 향상에 도움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