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와인 공부 - 개정판
신규영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쉽게 배우는 와인 상식 『나의 첫 와인 공부 』 북 리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책블로거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와인을 좋아하지만 복잡한 와인 강의를 들을 엄두가 나질 않거나 강의를 듣거나 책을 읽어도 쉽게 기억나지 않은 와인 애호가분들에게 이 책은 정말 쉽고 재미있게 와인에 대하여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저자 신규영 ‘3회에 끝내는 신규영 와인 아카데미’, 2,000회가 넘는 와인 강의를 진행하면서 와인 강의를 쉽고 재미있게 한다는 평을 받고 있는 그는 ‘도와사’라는 별칭, 즉 ‘와인의 세계로 안내해 주는 사람’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정말 쉬운 와인의 세계로 쉽고 재미있게 읽히는 와인 입문서로는 유익하고 매우 좋았습니다.

기존에 와인에 대한 책들을 여러 권 읽었지만 복잡하고 포도 품종 등 쉽사리 이름이 익혀지지 않아 나라별 그리고 지역별, 포도 품종과 와인의 종류가 뒤섞여 기억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책에서는 깔끔하게 정리된 주요 내용들에 대한 소개와 정보를 통해 나라별 와인의 종류, 생산되는 포도 품종의 종류 및 프랑스, 이탈리아에서 매겨지는 와인 등급까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와인과 친해지는 첫번째 챕터를 통해 와인의 기본 종류 및 포도 품종, 와인 잔 따르기, 건배하기 등 와인에 대한 기초 상식과 예의를 익힐 수 있습니다.
와인과 사람 그리고 행복이라는 마지막 챕터를 통해 같은 공감대로 함께 하는 와인 동호회를 통해 와인의 깊은 맛과 동호회 회원 들과의 즐거운 교류를 통해 와인의 맛과 행복한 인연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음을 알게 합니다.

와인에 대한 기초 상식에서부터 와인 예절까지 『나의 첫 와인 공부 』 와인을 입문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책이라 생각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