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태기 해결사 뭉실맘의 한 그릇 냠냠 유아식 Stylish Cooking 41
뭉실맘(김은지) 지음 / 싸이프레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식 NO! 맛있는 아이 요리법 『서윤맘의 밥태기 없는 아이주도 유아식』

간편하게 따라 하기 쉽고 만들기도 쉬운 아이가 좋아하는 재료들로 가득한 요리책입니다.

유아식! 아이 치아가 하나둘 나기 시작하면서부터 엄마는 요리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유식은 아닌데 유아식부터는 어떻게 하지?' 하는 생각으로 아이가 먹는 요리 따로 만들거나 혹은 어른들이 먹는 국에 밥을 말아서 주게 되기도 하는데요.

아무래도 소화 능력이나 저작 능력이 미성숙된 유아에게는 조금 맞지 않는 식단일 수도 있어요.

이 요리책 『서윤맘의 밥태기 없는 아이주도 유아식』은 유아식을 기본으로 하여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아식에서 조금 더 물의 양을 조절하거나 익히는 정도를 조절하면서 초등학생 아이들, 편식하는 아이들의 요리법들로 매우 활용도가 높은 책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이유식 때는 잘 먹는 아이들도 유아식에서 더 커진 야채 덩어리에 일방적인 거부반응이나 달고 자극적인 군것질거리 맛에 길들여졌을 경우 등, 흔히들 야채의 고유한 맛을 싫어하기도 하고 혀로 밀어내는 습관적 행동을 보이며 편식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 시기를 매우 중요하게 잘 잡아서 교정해 줘야 할 것 같아요.

우리 아이의 특징적인 편식에 대한 이해를 하며 요리 책을 통해 편식을 조금씩 고쳐 나갈 수 있게 되는 요리방법도 알게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영양 듬뿍 건강한 밥으로 덮밥, 볶음밥, 동글동글 냠냠 귀엽고 든든한 한 끼로 주먹밥, 김밥, 온전한 밥을 적극적으로 돕는 실패 없는 매일 반찬, 영양만점 뜨끈한 국물요리로 국, 탕, 밥 대신 먹는 특별한 날처럼 즐기는 특식 요리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무설탕 간식 빵, 케이크까지.

다양하고 폭넓은 레시피를 통해 소중하고 귀여운 우리 아이 그리고 가족까지 모두 생각하는 쉽고 간편하고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로 우리 가족 식탁을 더 행복하게 만들 수 있도록 이끌어줍니다.

『서윤맘의 밥태기 없는 아이주도 유아식』무엇보다 요리는 쉽고 간편해야 반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 책에서는 복잡하지 않은 재료 준비와 깔끔하고 간단한 요리 과정으로 쉽게 요리를 따라 하고 스스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무척 좋았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고 온 가족들도 모두 먹을 수 있는 완벽하고 건강한 레시피라 생각되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 ​소중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