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짧고 쉬운 글의 힘
손소영 지음 / 인물과사상사 / 2024년 11월
평점 :
글 쓰는 근육 기르기 『짧고 쉬운 글의 힘』
짧은 글의 위력을 이 책을 읽고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자신에게 쓰는 일기에서부터 자서전, 소설과 처음 시작하는 글에서부터 필사, 자기 홍보, 자기소개서 등 여러 글에 대한 글쓰기 힘을 기르는 방법과 노하우를 전하고 있습니다.
처음 글을 쓰는 순간부터 접하게 되는 '머릿말' 대한 망설임도 저자는 자연스럽게 쓰고 싶은 느낌대로 쓰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글쓰기의 시작에서 느껴지는 기분과 감정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으로 그 순간 멈춤이 아니라 비워두는 연습으로 또 다른 글쓰기 근육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단숨에 쉽게 읽히는 글, 살아서 움직이는 글 등 ‥
여러 상황에 맞는 글쓰기의 방법에 관련된 실용적이고 쉽게 익힐 수 있는 비법 제시로 글 쓰는 두려움을 덜어낼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거창한 형용사나 부사의 조합이 아니라 명확하면서 짧은 글의 위력을 말하며 창의적인 생각으로 글을 쓸 수 있도록 생각을 전환하는 방법을 제시해 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방송 작가 경험과 신문 연재했던 글 그리고 강의를 하면서 느꼈던 저자가 스스로 글을 쓰면서 도움이 됐던 요령들과 정보를 담아 글쓰기의 기본 원칙에서부터 자신이 원하는 자유로운 글을 쓸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여러 방법들이 나와있습니다.
글을 쓰면서 막막하고 답답하게 여겨졌던 부분들에 대한 명확한 해답으로 자신을 조금 더 오롯이 표현할 수 있는 나만의 글을 창조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답으로 글을 쓰는 기본기를 다지기에도 무척 좋았습니다.
작은 챕터 시작마다 적혀진 명언으로 짧은 글의 위력을 더욱더 느끼게 되었고 글쓰기의 어려움은 많은 작가들도 가진 공통적인 마음이며 그로 인한 자각으로 더 발전할 수 있음을 되새기게 합니다.
글의 힘과 글쓰기 방법의 여러 기본 원칙과 저자의 경험과 지식에서 우러나오는 실질적인 글쓰기 비법을 통해 '짧고 쉽게' 글 쓰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소중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