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미래보고서 2025-2035 - 미래 10년의 모든 산업을 뒤흔들 기후비상사태
박영숙.제롬 글렌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가올 미래의 시대와 산업, 생활 전반에 달라질 미래의 모습에 대한 예측과 전망을 제시하여 줍니다.

​고도의 산업화 속에서 서서히 통증을 드러낸 지구 온난화의 현 상태를 되 짚어 보고 지구 온난화의 원인과 그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으로 나타나는 문제들을 파헤치며 지구의 온도를 1.5 ° C 내릴 수 있는 각 나라의 산업과 경제 부처의 대책에 대해서도 논 합니다.

​이제는 지나칠 수 없는 실질적인 문제로 다가온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으로 모든 인간, 생활, 산업 부분들과 가장 연관성이 높아 방심할 수 없는 지구 온난화에 대한 대책들을 통해 지금의 현 상황에 대한 심각성을 다시금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PART 1. 기후비상사태」 에서는 지구 온난화에 따른 결과 폭염, 멸종, 해수면 상승, 기후 변화 등 미래 10년의 모든 산업을 뒤흔들 위기로 다가온 기후비상사태 현황 제시로현 지구의 심각한 상태를 자각하며 기후 위기의 가장 큰 요인 탄소 배출 절감할 수 있는 방법 등 전문가들의 이야기와 분석을 통하여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PART 2. 인공지능」에서는 생성형 AI라는 혁신적인 AI에서 차 세대 AGI로 변화하며 도래하는 배경을 설명하고 그동안의 AI로 인한 생활과 다양한 분양에서의 활약과 궤적을 설명합니다.

​AI 발달에 따른 기후변화와의 연관성을 다루고 다가올 미래 시대 함께하는 AI의 발달과 함께 어떤 방향으로 AI가 전인류의 동반자적인 모습으로 바뀌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요구합니다.

《세계미래보고서 2025-2035》 「PART 3. 넥스트 테크놀로지」에서는 향후 2035년, 10년 이상의 장기적인 전망을 예측합니다.

​여러 미래학자들이 가장 주목하는 기술로 로봇의 발달을 제시하며 휴머노이드 로봇, 의료, 교육, 농업, 산업 등 전 분야에 걸친 로봇의 발달로 인한 로봇 공학의 혁명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미래 중점 산업이 될 차세대 기술 AI를 인공두뇌로 품은 로봇으로 미래 우리 삶 곳곳에서 인간의 생활과 함께 하는 일상적인 로봇으로 변화 가능성을 예측하며 그 전망에 대비한 10년 후의 미래를 예상하고 예측 가능하도록 실질적인 정보를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세계미래보고서 2025-2035》 책을 통해 현시대에 처한 환경의 위기를 실감하고 급속도로 발전한 산업화 시대 이면에 동반되었던 영향으로 인해 기후비상사태 결과가 나타난 것을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생성형 AI가 주도하는 로봇 혁명으로 발전하는 확장된 미래의 모습에 대한 식견을 갖고 미래로 먼저 떠나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보다 전문적인 지식과 견해에 대한 해답으로 여러 분야에서 미래에 대한 정보와 지식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 ​소중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