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되기 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조동임 외 지음 / 프로방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흔 _ 내 삶의 방향성을 찾아서 『마흔되기 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예쁜 책 표지와 와닿는 제목 속에서 펼쳐 본 책입니다.

마흔되기 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인생의 안정기에 다다른 마흔의 나이에 맞이하게 되는 고민과 갈등은 학창 시절 정답을 찾기 위해 선생님께 달려가 도움을 구하는 모습처럼 절실하게 누군가로 부터 해답을 찾고자 하는 수 많은 순간들이 처해있습니다.

​이 책 『마흔되기 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인생 중반 많이 고민하고 해결하여야 하는 문제로 가정문제, 자녀 문제, 직장 문제, 사회 생활, 미래 준비에 대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해답과 깊은 지혜로 삶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누구나 겪게 되는 고민 속에서 각자가 처한 현실과 상황이 다름을 인정하고 때론 스스로 묶은 실타래를 풀어나갈 수 있도록 다독이고 조언하는 모습 속에서 나에게 맞는 해답을 찾아 웃게 되는 모습을 발견하게 해줍니다.

​"표현하지 않은 사랑은 죽은 사랑이다."
소통이 원활하지 않아 일어나는 부부 관계의 문제에 대한 해답으로 연애할 때 느꼈던 간질거리는 사랑을 되새기고 믿음과 존중 그리고 신뢰에 대한 솔루션은 건강한 가족 그리고 부부사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다져줍니다.

​"아이와 소통, 간섭과 개입의 차이를 먼저 알아야 한다."
자녀 양육 시 겪게 되는 여러 상황과 감정 기복이 심한 사춘기 자녀의 기질과 성향 파악으로 아이와 겪어 되는 여러 관계의 문제에 대한 해답으로 인내심과 묵묵하게 격려와 기다림 속에서 흔들리지 않는 부모의 모습으로 거듭나게 일으켜 세워 줍니다.

슬기로운 직장 생활을 할 수 있는 여러 상황들과 주요 내용으로 유능한 경력을 쌓고 한 단계 더 나아가는 성장의 방법을 제시하며 일상에서 겪어 되는 사회생활, 인간관계 속 갈등과 불안한 마음에 대한 해결책과 지혜를 제시하여 불안한 내 마음이 평온해 짐을 느끼게 합니다.

​"세컨드 라이프를 준비하기에 완벽한 타이밍은 없다."

이제는 대비하고 대책을 세워야하는 노후, 미래 준비 파트에서는 자신이 해보고 싶었지만 여러 상황으로 하지 못했던 것들, 후회보다 경험을 중시하고 원하는 것에 대한 성찰과 배우고 익히도록 미래의 나를 위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없는 것처럼 ‥
삶에서 그 나이 따라 역활에 맞게 겪게되는 고민과 갈등, 행복과 성취 등 ‥
여러 감정과 상황 속에서 그 문제에 대한 객관적인 시각과 현명한 판단을 위한 지혜를 얻어 갈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내가 바뀌어야 모든 것이 바뀐다'는 자명한 진리 속에서 부부 문제, 자녀, 직장, 사회생활, 미래 준비에 대한 시작과 과정은 나의 선택과 결정에 따라 더욱더 찬란한 인생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 ​소중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