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 1-2 (2025년용) - 2022 개정 교육과정, 빈칸을 채우면 풀이는 저절로 완성 ㅣ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10월
평점 :
초등 1학년 수학 문제집 『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 1-2』
자기주도 학습법은 저학년 아이부터 자연스럽게 유도하면서 익숙한 공부 방법으로 아이가 친숙하게 받아들이며 행동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 1-2』 수학 문제집은 아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수학에 재미와 흥미를 가지며 학습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초등 1학년 시기에는 학교와 친구들 그 밖에 모든 것들을 스스로 적응해나가야 하는 상황이기에 많은 관심과 배려로 아이들을 챙겨주어야 하는데요.
일상에서 익숙하고 재미있는 문장식 수학문제 형태로 아이가 스스로 빈칸의 내용을 생각하고 채우며 수에 대한 개념이 점차 완성되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도록 큰 글자와 다양한 색감과 그림으로 재미를 유도하며 하루에 수업 분량은 아이들의 컨디션에 맞춰 한 장 또는 두 장 정도의 분량으로 스스로 문제를 풀고 생각하며 놀이로 수의 개념을 익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쉽게 헷갈릴 수 있는 개념에서는 수를 도식화하고 그림으로 나타내어 아이들에게 그림으로 이해할 수 있는 두뇌의 확장을 연계하고 부족한 부분에서는 바로 정답을 확인하여 찾는 것이 아닌 핵심문장 포인트로 막혔던 부분에 대한 사고의 확장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쉽고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과 흥미로운 그림들로 이루어진 『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 1-2』 문제집으로 아이들 스스로 문제를 생각하고 정답을 이해하며 풀어나가는 과정 속에서 아이들은 스스로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문장으로 이루어진 서술형 문제를 읽으며 아이들의 문해력과 이해력을 돋우고 중요한 핵심 문장에서는 빨간색 밑줄로 그어져 아이들이 보다 더 명확하고 중요한 문장을 구별해 내어 문제를 도출해 내는 과정을 연계해 주고 있어 더욱더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아이 스스로 문제집 한 권을 하루 일정 분량 속에서 풀고 오답을 체크해 나가며 수에 대한 개념과 해결능력을 얻어 가는 것이 중요한데 『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 1-2』 문제집을 통해 그런 학습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어서나 혼자 푼다 시리즈는 만족합니다.
마지막 단원평가 챕터를 통해 아이가 스스로 문제를 잘 이해하고 잘 풀 수 있는지 또는 부족한 부분에 대한 평가를 통해 보완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있어 꼼꼼하게 마무리하며 기초를 다져나가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소중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