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있어도 문닫는 가게 맛없어도 줄서는 가게 - 자영업자를 위한 브랜딩과 마케팅
배문진 지음 / 새로운제안 / 2024년 11월
평점 :
창업 시 자영업자 필수 소양 도서 추천
자영업자 성공 비결 Ι 브랜딩 & 마케팅
어떤 일이든 처음은 낯설고 어렵고 두렵습니다.
더욱이 소중한 자본금으로 나만의 장사를 시작하고 운영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그 어느 시작보다 더 긴장되고 더러 큰 공포처럼 다가오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맛있어도 문닫는 가게 맛없어도 줄서는 가게』 책을 통해 우리나라 자영업자의 실태를 파악하였습니다.
오랜 대기업 직장 생활의 노하우로 시작한 자영업에도 거듭 실패하고 좌절을 맛보게 되는 이유를 저자의 평가를 통해 누구보다 더 냉철한 시각으로 판단하고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자영업을 처음 하는 시도에 대한 상황이나 기존에 창업으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분들 또는 어렵게 창업을 시도하긴 했지만 얽매여진 시간과 운영 적자에 시달리고 있는 자영업자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등불 같은 책으로 많은 정보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맛있어도 문닫는 가게 맛없어도 줄서는 가게』
어떤 가게들이 후자에 해당되는 곳일까요?
아니면 맛있어서 줄서는 가게는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까요?
그에 대한 모든 해답은 이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자 배문진 Ι 연평균 10여 개의 외식 브랜드를 만드는 ㈜비투케이브랜딩의 공동대표이자 대한민국 메뉴 기획 전문가로서 그 무엇보다 소비자에 대한 냉철한 판단과 분석을 기반으로 기업의 관점에서 기업이 성공할 수 있는 자신만의 특색으로 브랜딩을 갖추기를 가장 강조합니다.
책의 구성으로 '왜 브랜딩이 필요한가'라는 의문으로 우리나라의 자영업 시장의 상황에 대한 현시점을 설명하고 그런 환경 속에서 자영업자가 살아남기 위한 브랜딩과 마케팅의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또한 그 속에서 브랜딩과 마케팅의 성공과 실패의 사례들을 통해 그 본질을 파악하고 성공을 위한 지름길로 다가갈 수 있도록 이끌어줍니다.
2장에서는 다른 자영업과의 차별화를 위한 전략을 통해 그 가게에 대한 브랜드 철학을 심어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장에서는 그 자영업만의 고유하고 차별화된 철학과 스토리 텔링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활용 전략으로 성공한 자영업의 대열에 합류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해 주어 자신에게 맞는 전략을 활용하여 응용할 수 있는 마케팅 활용법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장에서 안정적인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자영업의 상황에서 미래를 대비하는 장기적 브랜드 성장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변화되는 미래를 위한 여정을 맞이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성공과 실패의 사례와 비교 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계획으로 진정한 사업가로 가는 가이드를 제시해 주기에 충분합니다.
창업으로 가는 자영업자의 길에 모든 정보와 실행력을 제공해 주는 『맛있어도 문닫는 가게 맛없어도 줄서는 가게』 책을 통해 브랜드와 마케팅 그리고 고유한 철학적 스토리가 갖추어진 전문적인 자영업의 대열에 이를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소중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