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경영 : 소상공인편 - 1000만 소상공인의 경영 위기 극복과 성장을 위한 경영 전략 실전서 컨설팅 경영
황창환 지음 / 라온북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상공인 편 _ 경영 전략 실전서입니다.

경영 전략 Ι 컨설팅 경영은 이제 소상공인도 필수 코스로 기반이 됨을 그리고 막연하게 생각되는 경영이라는 프로세스를 어떻게 계획하고 실행에 옮기고 점검하는지에 대해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경영 전략을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삼진어묵의 CEO 황창환대표」로 전년대비 2년 연속 성장률 51% 달성 등의 뛰어난 경영 능력을 보여주기도 하였으며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에 컨설팅을 제공해 주고 국내외 투자 유치, M&A 부문 등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모두 6가지 챕터로 소상공인 사업장의 위기를 극복하고 매장의 혁신을 꾀하여 변화하는 시장에 적응하는 여러 방법을 제시하고 다른 경쟁자들로부터의 경쟁의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나만의 비결을 찾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또한 튼튼하고 미래지향적인 성장동력을 위한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이루기 위한 직원들과의 소통 방법 등의 솔루션과 마지막으로는 더 큰 미래를 위한 장기적인 성장전략을 누구든 쉽게 배우고 실용할 수 있는 정보들을 제시하여 소상공인분들에게 유익한 도움을 주기에 충분할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Chapter1. 위기 극복 : 어려움을 넘어 새로운 시작 찾기입니다.​
경기 불황과 피해 갈 수 없었던 코로나19로 인한 여러 환경적이고 시대적인 변화 흐름에 맞추어 영세 소상공인부터 규모가 있는 소상공인까지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과 경쟁력 강화하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냉철한 현실을 직시하고 본인이 처한 지금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여 정부 지원 방법 등 어디곳에서 도움을 받고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자금 조달 방법 등의 해결책 이 나와 있습니다.



Chapter2. 매장 혁신에서는 위기 극복을 거친 소상공인 매장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이고 가장 중요한 고객과 함께 새로운 경험 만들기 방법들을 제시합니다. ​

​ 고객에게 단순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모든 감각을 만족시키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장소를 제공할 수 있는 매장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나만의 매장 기술 등의 방법으로 더 나은 성장의 발판을 위한 끊임없는 계획을 세우고 수정 보완하며 새로운 기회를 찾기 위한 방법들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Chapter3. 변화하는 시장에 적응하기에서는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빠르게 적응하며, 다양한 정부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사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 주요 사항입니다.

Chapter4. 경쟁에서 앞서가기의 방법으로 당신만의 비결 찾기를 제시합니다.
여러 경쟁업체 및 경쟁 사회 속에서 비즈니스 운영에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이 숨겨진 니즈를 파악하고 그것을 충족하는 맞춤형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그러하기에 차별화된 가치 제공하기, 실행 계획 세우기, 성과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기,고객 맞춤 서비스 전략 및 사업 실행 면밀히 살펴보며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등으로 경쟁에서 앞서갈 수 있음을 저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Chapter5. 함께 성장하는 조직 만들기입니다.
이번 챕터는 따뜻한 조직문화와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직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조직을 구축할 수 있도록 꾀하고 있습니다.

​ 직원들과 정기적으로 소통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따뜻한 조직문화 속에서 직원들이 협력하여 업무에 임한다면 개인과 조직 모두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은 근본적이고도 가장 중요한 경영 원칙입니다.

마지막 Chapter6. 더 큰 미래를 위한 성장 전략에 대한 제시입니다.
투자 유치, M&A로 사업의 지평 넓히기, 리스크를 관리하며 통합, 정부 지원 적극 활용하기 등 사업장 운영에 실질적이고 매우 중요한 여러 사한들에 대한 유익하고 기본적인 정보와 방법들을 제공하며 실전 사례로 배우는 성공의 비결 종류 및 그로 인한 자신의 사업 전력 반영의 필요성 및 활용성을 제시해 줍니다.

지금의 대기업도 처음에는 영세사업장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작은 시냇물이 모여 더 넓은 강을 이루는 것처럼 『컨설팅 경영』은 경영의 변화를 모색하고 경쟁력을 키워 튼튼한 사업장으로 변모하는데 필요한 많은 정보를 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소중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