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수업 - 마케팅 불변의 법칙
백광석 지음 / 다온길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마케팅 입문서」

이 책을 읽는 이유는요,

마케팅이란 과연 무엇인가?

마케팅이란 왜 필요 것인가?

마케팅은 어떻게 실질적으로 적용하고 있는가?

나의 아이디어를 세상에 알리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등의 물음에 대한 답을 구하고 싶었습니다.

이 책은 저처럼 초보자에게 맞춤형 일대일「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수업」을 해줍니다.

마케팅 수업의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란 세월이 흘러도 이 법칙의 근본원리는 변함이 없죠. 왜냐하면 인간이 살아가는 세상이니까요. ​

누군가는 이 마케팅 법칙을 실 적용하고 있을지도 또 어떤 분들은 저처럼 마케팅 법칙을 실 사용하는 날이 빨리 오기를 고대하는 분들도 있으실 거라 생각해 봅니다.

기억하세요,

모든 위대한 여정은 첫걸음으로부터 시작됩니다.

PART 1 마케팅의 이해

마케팅은 기업이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 조사부터 판매 및 홍보 전략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접근을 취하는 전략적 활동입니다.

마케팅의 핵심은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에 유연하고 창의적으로 대응하여 소비자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이 챕터에서는 마케팅의 정의와 시대에 따른 마케팅의 변화, 마케팅의 중요성, 다양한 역할과 기능이 무엇인지 또한 소규모 사업자를 위한 저비용 고효율적인 중요한 마케팅 전략을 제공합니다.

PART 2 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사례

국내외 다양한 최고의 기업들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통해 실제로 어떻게 마케팅을 적용하는지 분석하고 그 유용한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농심의 신라면 브랜드 전략, 카카오의 플랫폼 마케팅, 애플의 Think Different 캠페인, 아이폰의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PART 3 소비자 이해와 타깃팅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타깃팅 하는 전략에 대해 설명합니다.

소비자 행동을 이해한다는 것은 사람들이 왜 그리고 어떻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 사용, 평가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PART 4 제품과 가격 결정

이번 챕터는 제품과 가격 결정의 중요성 및 제품의 개발부터 생명주기 관리, 그리고 효과적이 마케팅 전략 수립에 주립 하여야 하는 이유와 관리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또한 브랜딩 전략은 체계적이고 일관된 노력이 필요한 이유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PART 5 프로모션과 배포 전략

광고와 프로모션의 역할과 다양한 광고 매체에 대해 설명하고 효과적인 프로모션 전략을 어떻게 수립할 수 있는지를 다룹니다.

PART 6 마케팅 불변의 법칙

모든 챕터의 역할과 의미가 크겠지만 이번 장은 더욱더 중요한 마케팅의 핵심 원칙들을 제시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고객의 니즈와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마케팅에 대하여 막연하게 생각하고 얼버무렸던 마케팅이란 의미에 대해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고 하나의 제품을 바라보며 이 제품에 마케팅은 어떤 전략을 사용하였으며 '나라면 어떤 방식을 선택하였을까' 하고 고민해 보기도 하였습니다.

이 책은 기본서이지만 또한 실용서이기도 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소중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