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마케팅의 이해
마케팅은 기업이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 조사부터 판매 및 홍보 전략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접근을 취하는 전략적 활동입니다.
마케팅의 핵심은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에 유연하고 창의적으로 대응하여 소비자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이 챕터에서는 마케팅의 정의와 시대에 따른 마케팅의 변화, 마케팅의 중요성, 다양한 역할과 기능이 무엇인지 또한 소규모 사업자를 위한 저비용 고효율적인 중요한 마케팅 전략을 제공합니다.
PART 2 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사례
국내외 다양한 최고의 기업들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통해 실제로 어떻게 마케팅을 적용하는지 분석하고 그 유용한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농심의 신라면 브랜드 전략, 카카오의 플랫폼 마케팅, 애플의 Think Different 캠페인, 아이폰의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PART 3 소비자 이해와 타깃팅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타깃팅 하는 전략에 대해 설명합니다.
소비자 행동을 이해한다는 것은 사람들이 왜 그리고 어떻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 사용, 평가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