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프랑스어 첫걸음의 모든것 - 회화편 + 문법편
주장수 지음 / 홍익미디어 / 200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원체 프랑스 라는 나라에 관심이 많아서 프랑스어 부터 배우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완전 처음부터 스스로 외국어를 공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게다가 독 학 ! ! 스스로도 별로 근성없다고 생각하는데 과연 언제까지 할 수 있을지 많이 걱정하는 한편 결국 책을 구입했습니다. 일단 이 책이 가장 리뷰도 많고 평도 좋더군요. 그래서 저도 이 책을 선택했고 만족해 하고 있습니다 : )  

이 책은 회화를 가장 많이 다루고 있고 책을 뒤집으면 문법편이 있더군요 ! 아직 문법편을 건드리지 않았지만 회화에 문법까지, 두 가지 다 잡을 수 있어서 만족했습니다

그리고 발음과 회화를 위한 CD가 있는데 이걸 MP3에 옮기고 함께 들어있는 포켓북으로 밖에서 간간히 공부 하고 있습니다 . 포켓북을 들고 있을 수 없으면 mp3로 발음만 듣고 있죠. 그런데 회화편 CD가 너무 빨라서 듣고 있다가 순간 멍- 하고 맙니다 ..

그러다가 오늘 처음으로 동영상 강좌를 봤는데 일단 무료라 좋고 굉장히 친절하면서 천천히,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대략 1과 끝냈습니다 :)  2과도 이어서 들으려고 했는데 일단 문법을 공부하는 편이 이해를 더 잘할 거라고 하셔서 내일 한번 문법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 동영상 강좌에 문법이 없는 것은 정말 너무너무 아쉽습니다.

아아, 프랑스어 정말 너무 어렵네요 ㅠ ㅠ 발음도 만만치 않게 어렵고 단어도 다 비슷비슷하고 ...
발음 하지 않는 철자는 대체 왜 쓰는지도 모르겠고 .. 여성형 남성형 단어라니 , 이건 다 외우는 수밖에 없나 싶기도 하고 ,..... 그저 한숨만 푹푹 나오고 있습니다만 힘들면 쉬어가면서 천천히 .. 언젠간... 언젠간 .... 이 책의 내용들을 다 습득해서 지금 이렇게 불평하는 것도 웃으며 넘길 수 있는 추억이 되길 바랍니다 :)   

외국어를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