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츠 SE (2disc) - 아웃케이스 없음
데이비드 말렛 감독, 일레인 페이지 외 출연 / 유니버설픽쳐스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제가 캣츠를 접하게 된건, BEXCO에서 공연되었던 Cats-The Bigtop공연을 보고 나서였습니다. 마침 부모님은 보시지 못하였기에 부모님과 함께봐도 좋겠다라는 생각에 이 DVD를 구입하게 된 것이죠.

Cats의 러닝타임은 아이들과 함께보기에는 약간 긴 시간입니다. 공연자체에서도 약간의 쉬는 시간이 있을 정도니까요. 노래부르는 고양이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라면 쉬이 실증을 느낄수도 있겠습니다. 말인 즉슨, 아주 어린 아이들에게는 약간의 하이라이트만, 약간 성장한 아이들과는 모두 즐길수 있는 작품인 셈이지요.

일단 DVD에 들어가기전에 앞서 말씀 드릴 것은, 공연과 DVD는 약간의 내용차가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큰 줄거리는 같습니다만, 공연은 젤리클고양이들에 초점이 맞춰젔다면, DVD는 젤리클 무도회에 더 초점이 맞춰저 있다고나 할까요.

그리고 앞서 리뷰에 어느분이 적어놓으신대로, 단점이 있다면 떨어지는 현장감이고, 장점이 있다면 다각도로 펼쳐지는 생생감이라고나 할까요.

DVD는 2장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아웃박스에 관해 특이할 만한 점이 있습니다. 아웃박스가 있는 게 있고 없는게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아웃박스가 없는 제품은 반품의 혹은 교환의 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제작사의 방침이니까 어떻게 할수도 없구요. 전 박스가 없는게 걸렸습니다만...

화질은 썩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매우 나쁜편도 아닙니다. 캐릭터 한명한명의 구분은 되니 오페ㅏ나 뮤지컬 공연 DVD중에서는 가장 나은 정도지요. 음질 역시, 캣츠라는 뮤지컬 자체가 딱히 음질의 분리가 필요한 뮤지컬이 아니기 때문에, OST나 DVD에서 느끼는 것이나 음질은 비슷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캣츠를 보면, 고양이지만 매우 인간같다라고 느껴집니다. 인간의 다양성이 고양이에게도 나타나는 것이지요. 주옥같은 명곡들과 살아있는 캐릭터들. 그것들을 만나볼수 있는 캣츠를 꼭 추천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