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지배하는 식스 픽셀 - 세계 최고 마케터들의 온라인 마케팅
미치 조엘 지음, 서동춘 옮김 / 8.0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작년에 출시된 아이폰이 2010년을 아주 급변하게 만들고 있다. 작년에 살 때만 해도 최신형이었던 나의 핸드폰은 벌써 골동품으로 느껴질 지경이니 스마트폰의 등장에 많은 것을 변화시킨 것은 사실이다.

보라색 표지가 눈에 띄어 클릭하게 된 이 책은 ‘지금’의 우리에게 가장 필요하고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이다.

‘소셜미디어’라는 낯선 단어가 이제는 흔하게 쓰이기 시작했고 트위터, 미투데이까지 우리의 온라인 및 모바일을 통한 일상생활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최대 여섯 명만 거치면 누구와도 연결할 수 있다는 1967년 하버드 심리학과 교수의 말은 이제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인터넷과 모바일의 발전으로 검색과 클릭 몇 번으로 만나고 싶은 사람과 정보에 직접 연결이 가능한 것이다. 단순하게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친구와, 또는 전혀 얼굴을 본 적도 없지만 트위터를 통해서 만난 사람들과 수시로 핸드폰으로 이야기를 나누며 즐기는 우리의 생활을 떠올려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이를 ‘식스 픽셀의 법칙’이라고 표현하는데 이 세계는 웹 이전의 세계와 전혀 다른 세계가 된다고 말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온라인이기 때문에 반드시 지켜야 할 항목은 바로 ‘신뢰’라고 지적한다. 또한 빠르고 정확하며, 원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바른 당신의 미디어를 만들어 준다고 설명하고 있다.

핸드폰으로 수시로 트위터를 즐기고, 매일 블로그를 관리하는 당신이라면, 또는 마케팅을 공부하거나 업으로 삼고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된다. 나의 블로그에 나만 놀고 먼지가 쌓이는 일은 더 이상 없어야 하지 않겠는가? 제대로 관리하고 인기 있는 당신의 미디어를 위해서, 그리고 나의 블로그를 위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