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 행운 - 내 인생에서 놓쳐선 안 될
대린 맥코웬 외 지음, 안종설.고도원 옮김 / 흐름출판 / 200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국방부 진중문고
이 책에서는 기회의 땅 미국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담을 얘기하고 있다. 이 이야기 중에는 한국에사는 나도 가끔 들어본 브랜드들의 탄생 이야기도 있다. 문구점에서 가끔 볼 수 있는 브랜드인 <홀마크 카드(Hallmark Cards, Inc)>, 놀이동산이나 휴게소 등에서 구슬아이스크림이란 이름으로 팔리는 <디핀다트(Dippin' Dots)>, 공개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레드 햇(Red Hat)>, 샌드위치 체인점인 <서브웨이(SUBWAY)>. 이 책에서 나온 주인공들은 어떤 사람은 영감이 떠 올라 대출까지 받아가며 투자한 끝에 성공한 사람도 있고, 취미로 시작했는데 우연히 대박이 터져 성공한 사람도 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나는 여기 나오는 사람들이 운이 좋다는 생각밖에 안 들었다. 하지만 이 책의 주인공으로 나온 그들의 열정만은 본 받고 싶다.
한 회사를 새워서 성공하기는 정말 힘 들다고 한다. 한때 우리 나라에 벤처 열풍이 불었을 때 설립했다가 빚쟁이가 되거나, IMF를 견뎌내지 못하고 노숙자가 된 사장님들. 이 책은 무조건 도전하라고 하며 나도 창업을 하면 성공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몽상을 꾸개 해 준다.
그들에게는 진짜 어느 정도의 행운이 따라 주어서 성공하지 않았을까?
사람들의 성공담을 소개한 책으로는 좋았는 것 같다
난이도 중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