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만 불짜리 홍보력
안상윤 지음 / 아라크네 / 2005년 6월
평점 :
‘100만 불짜리 홍보력’ 이라는 책의 제목 그대로 요즘처럼 경쟁이 심화된 사회에서는 홍보는 기업에게 100만 불 만큼의 이익을 줄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이다.
이 책은 그렇게 중요해지고 있는 홍보에 대해 홍보가 무엇인지부터 시작해서, 기업을 성장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 홍보 담당자로서의 역량을 키워서 원만한 공중관계를 형성하고, 조직의 매출을 향상시켜 단순한 홍보 담당자가 아니라 CEO와의 사업 파트너로서 까지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현재와 미래의 홍보 담당자에게 알려준다.
그리고 단순히 이론에 치중해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저자 자신이 직접 수년간 겪어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현장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 생생하게 알려주면서 동시에 자신이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전수해주고 있다. 또한, 홍보 담당자로서 갖춰야할 자질을 9가지로 나누어서 병원 마케터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홍보 담당자 자신의 가치를 높여서 조직 전체의 가치와 명예를 드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준다.
물론, 직접 해봐서 터득하는 것과 책을 읽고 배우는 것은 많은 면에서 다르지만 아직 실무를 배우지 못한 미래의 병원 마케터들이나 학생들에게는 앞으로의 미래에 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