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이 2030년이 되면 석유가 고갈될 것 이라고 말한다.
그럼 지금부터 계속 어쩔수없이 유가가 상승한다는 말이다. 왜냐면 남은 매장량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상황에서도 석유를 안쓰는 나라가 있다면 그 나라는 분명 바보다. 이렇게 이기주의가 팽창하는 시기에 서로 얼마 남지 않은 석유를 이용해 자국의 발전을 꿰할거기 때문이다.
그럼 훗날 2030년을 예측해보면.. 유가는 상승하고 그럼 사람들은 저절로 대중교통을 이용한다. 그러면 현재 존재하는 자동차회사들의 반은 문을 닫을 수 밖에 없다. 물론 하이브리드차를 개발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말이다. 그럼 사람들의 비만률이 줄어들고 그로써 좀더 많은 여가생활을 즐기게 될 것이다.
전기차.전기자전거 지금은 생각지도 못할 석유를 사용하지 않고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 분명히 나오겠지만 유가가 상승하고 석유가 종말 한다는 것이 한국으로써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한다. 왜냐면 우리 나라는 국토가 좁으니까 예를 들어 부산에서 서울을 가는데 다른 나라에 비해 에너지가 덜 들것겠지만 중국은 남한크기의 33배다. 그만큼 에너지가 필요할 수 밖에 없는 나라인데.. 그 14억의 인구가 어떻게 서로서로 왕래해가며 움직일 수 있을까.. 석유가 없다면.
그래서 한국은 서로서로가 멀지 않은곳에 살기때문에 그 만큼 자주 접할 수 있고 에너지 사용량을 줄일 수 있어서 쓸데없는 곳에 에너지를 쓰지 않게된다.
그럼 우리는 이 석유종말 시대를 대비해서 우리나라만의 특허나 아이디어를 발굴해서 세계시장을 공략해야 할 것이다.
+
석유의 종말은 한국에게 엄청난 기회가 될 수 있다.!!
이 글은 테마카페에 등록된 테마입니다.
테마는 '먼댓글(트랙백)'이나 '댓글'을 이용하여, 하나의 주제(테마)를 놓고 여럿이 함께 얘기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테마카페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