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으로 리드하라 - 세상을 지배하는 0.1퍼센트의 인문고전 독서법
이지성 지음 / 문학동네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그냥 선생님을 존경할 수밖에 없다.
이 책을 읽는 누구라도 그렇게 생각할 것이다.
지성선생님의 하나님에 대한 존경, 그리고 겸손함이 책속에 묻혀있어 너무 감동했다.
정말 가진게 없는 나로써는 누구보다도 인문고전을 열심히 읽겠다.
정말 나를 다시 한번 일으켜세워준 너무너무 고마운 책이다. 

왜 우리나라 학생들은 배우면 배울수록 무능력한 사람이 되는 걸까?
이유는 간단하다.
우리나라의 공교육이 시키는 일밖에 할 줄 모르는 바보를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 시스템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받는 교육...  

난 정말 공부가 싫었고 그 당시로 돌아간다해도 공부를 안할 것이다.
세상이 100이라면 학교에서 배우는 공부는 1에 불과하다고 내가 현재도 믿고 있기 때문이다.
그때부터 책을 열심히 읽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는것도 사실이지만,
는 지금 너무 행복한 시기에 있다.
나는 이렇게 공교육이 육성하는 바보가 되지 않기위해 서울예대를 선택했었다.
그리고 토익시험, 자격증등과는 전혀 무관한 대학생활을 했기에
나는 오히려 그쪽을 잘 접해보지 못했기에 오히려 하나님께 너무 감사하다.
때론 모르는게 약이 될 수도 있으니. 
 

내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인문고전 독서교육을 받고 천재의 반열에 오른 사람들 중
불행한 삶을 산 이들은 <성경>을 부정했다는 공통점이 있었다.
이.. 놀라운 사실...
인류의 영원한 고전 성경을 빼놓고서는 책을 말할 수 없다.
성경을 더 읽자.
이젠 읽을 수 밖에 없다라는 생각이 든다.  

정말 책을 읽고 하나님을 믿는 과정에 있는 나를 만들어주신것에 대해 너무 감사드린다.
성경과 인문고전이 바탕이 된 김진홍은 정말 큰 사람이 되리라 확신하다.

정말 존경한다.
지성 선생님과 동시대에 살아가는 것에 대해 너무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너무 행복하다. 그리고 이 행복을 내가 누리는데 그칠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이 책을 읽고 진실을 깨닫기 위해 나도 노력할 것이다.
그리고 내가 산증인이 되고 싶다.
너무 감사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