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하지 않는 기사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259
이탈로 칼비노 지음, 이현경 옮김 / 민음사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존재하지 않는데 갑옷을 입은 존재하는 기사인 이야기인데, 줄거리는 그를 존재하게 한 기사 작위가 위태로와 지는 사건이 생기면서, 그에게 기사 작위를 준 사건 어떤 여인을 성폭행에서 구해준 사건이 진실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여행 이야기인데요. 


설정이 복잡할 것 같잖아요. 근데 이런 모호한 인물들을 복잡하지 않게 잘 정리가 되서 읽히기 때문에 읽으면서 전혀 헷갈리거나 하지 않고, 되게 깊은 철학적 고민을 유발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아무렇지 않게 툭툭 적어놔서 되게 신기하고 뭐랄까 좀 내공이 있어 보인달까. 그런느낌이예요. 


아질울포는 존재하지 않는데 존재하고 와 구그둘루는 존재하지만 존재하지않고, 그리고 랭보등 등장인물들을 통해서 존재하는것이란 무엇이고, 어떤 방식으로 우리는 존재하고 살아가는 가에 대해서 얘기합니다. 


재밌어용 특이한편이공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6-12-28 19: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동영상 리뷰를 꾸준히 제작하고 계시는군요. 심심할 때마다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 리뷰 구독 시청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왕성한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Eunju 2016-12-29 08:23   좋아요 0 | URL
네 감사합니당 ㅎㅎ 부족한면이 많은 영상이지만 시청해주셔서 감사해요~~ 연말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