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시크릿 2
이온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네이버 웹툰에서도 연재가 되고 있는데 (현재는 휴재입니다.) 단행본으로도

나와있는 만화 이며, 보면서 힐링도 받고 있는 만화 중에 하나 입니다.


슈퍼 시크릿 1권, 2권 표지



** 이 만화의 리뷰는 ?


은호와 견우는 어릴 때부터 같이 자라온 친구 사이, 집은 바로 옆집인데요.

은호의 부모님이 바쁘셔서 집에 없을 때 항상 견우의 집에서 밥도 얻어먹기도 하는데...

견우의 집은 비밀이 가득한 집이였어요. (저도 보자마자 놀란게 부모님, 누나들도 인간이 아니였음) 아빠는 프랑켄슈타인, 엄마는 선녀인가요? 누나는 마녀에 구미호 (여기서 부터 아니 이 만화 엄청 특이하다!!! 느꼈죠)


견우위에 있는 은호 (견우 귀엽지 않나요.ㅠㅠㅠ)


이 가족들은 은호에게 반찬들도 주며 서로 어떻게 하면 은호를 구슬릴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지만 견우가 하지말라고 하면서 뭐 선뜻 어떻게 나서지는 않는거 같아요.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저위의 표지에서도 은호는 귀여운 늑대로 나옵니다!

(사실 처음 봤을때 앗 큰 멍멍이다. 라는 생각을 했지만 늑대였더라고요. 귀여운 늑대!!!)

처음에 은호를 견우가 엄마처럼 챙겨주는 장면들이 굉장히 많이 나오는데요. 은호가 덤벙거리는 것도 있어서 견우가 항상 지갑을 안가져가면 가져다주고 가방속 안에 있는 물건들도 하나하나 포스트잇에 적어주는 거 보면서 이런 남주인공은 정말 없을 거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은호는 자신의 친구에게 한 선배에 대해서 소개팅을 받게 되고 견우에게 옷을 어떻게 입어야 할까 조언 받고 하는 거 보고 견우가 너무 불쌍하더라고요. 딱 봐도 견우가 은호 좋아서 잘챙겨주는 건데ㅠㅠ 초반에는 이런 부분들이 많이 있어서 은호가 조금 좋게 보이지는 않았어요! 쨌든 소개팅을 받게 된 은호는 선배인 승우를 소개 받게 되고 결국 사귀게 되는데요.

(이 승우도 인간은 아니였어요. 개의 냄새가 난다고 했을 때 좀 싸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2권 끝부분에 있는 장면인데요. 이런 두근거림이 은호가 견우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둘이 이어졌으면 좋겠어요!!)



** 이 만화를 읽으면서 느꼈던 건 얼른 은호와 견우가 잘됐으면 하는 게 너무 많이 들더라고요. 솔직히 견우가 더 잘대해주기도 하고 이런 소꿉친구는 없을 거 같아요. 잘 챙겨주기도 하지만 뭔가 든든하게 느껴진다랄까?? 2권에서는 좀 더 진전이 있는 거 같아서 읽으면서 괜찮더라고요!!



** 이 만화의 장점 : 힐링만화, 평범한듯 보이지만 매력이 많은 만화, 이런 만화들이 많이 없는데 인기가 더 많아지면 좋을 거 같아요.

** 이 만화의 단점 : 현재 휴재셔서 좀 기다리셔야 합니다. (웹툰으로 보시면...)



** 개인적인 평

: 책을 받았던 게 2권이어서 먼저 앞부분 부터 내용들 보고난 후에 책도 보게 되었는데요. 진짜 이런 만화를 너무 늦게 알았다는 생각이 가장 크게 들었어요. 보통 힐링만화들은 정말 많이 없거든요. 특히나 국내만화도 그렇지만 일본만화 같은 경우에도 힐링물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거의 대부분 순정, 로맨스가 위주인게 많으니까 그렇지만 이 만화는 하나하나 읽어보면서 마음도 편해지고 단순한 거 같으면서도 뭔가 한편으로는 내용들 하나하나가 너무 좋더라고요. (진짜 이 만화는 힐링물입니다.) 그래서 1권을 한번 사서 소장해 볼 생각입니다. (웹툰에서 책으로 나오는 경우에는 제가 많이 모으는 편은 아닌데 이 만화는 책으로도 봐도 후회 안할 거 같다는 생각이 많이들었어요.) 그림체에서 약간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데 (일본만화들 많이 보시는 분들 중에서는...) 그렇지만 귀엽고 읽어보면서 괜찮아서 한번 보시는 것도 괜찮으실 거 같아요.



* 본 리뷰는 대원씨아이 서포터즈 리뷰활동을 위하여 제공받은 책으로 작성하는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