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어휘의 달인이 되는 법 : HSK 1~4급 초중급편 중국어 어휘의 달인이 되는 법
한민이 지음 / 사람in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어 어휘의 달인이 되는 법 : 1~4급 초중급편]


[달인이 되어볼까?]


[2015. 9. 11 ~ 2015. 9. 18 ~ Ing]


[사람인 서평단 활동]




 책을 받자마자 중국어 공부를 하러 도서관에 갈때마다 가방에 넣어 한시간씩 보았다. 하지만 일주일이라는 시간안에 단어장을 다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겠지!? 정말? 그렇게 생각을 하고, 스스로가 가능하다고 생각을 한다면... 미안하다. 나는 그렇게 할 수가 없다. '고급/ 초중급'으로 나뉜 <중국어 달인이 되는 법> 시리즈 서평단 모집을 보고는 '대충 알아듣고 대충 말하자'라는 이상한 구호 아래 3급을 목표로 한지는 오랜 시간이 지났다. 하지만 '니하오~'를 비롯해 딱! 취미를 물어보기 까지가 한계였다.


 아니.. 노력이 부족했겠지. 갖가지 핑계를 대면서 책도 사고 단어도 들어보고 했던 지난 나날을 돌이켜 보니 별로 바람직 하지는 못했다. 덕분에 이번 서평단 기회를 통해 매일 매일 한시간 씩은 못해도 일하고 시간이 남을 때마다 조금 씩 읽어 나가니 도움이 많이 된다. 나는 이렇게 이용했다. 책에서 설명한 방향으로 해도 좋지만... 내 스타일로 하는 것이 좋아서..



 



1.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일단 외운다. 
(한번봐서는 모르니 가볍게 체크 박스에 체크! 다시 봐야할 단어!)




2. 문장의 순서가 우리 나라의 어순과 다르기 때문에 익숙해 지기 위해서라도 문장을 쓰면서 통으로 외워보자!
(한자를 먼저 적고, 성조를 유의하면서 한자 위에 적어보자!)




3. '보충 단어 / 유의어'가 우리를 괴롭히나! 우리는 초급을 정복해야하는 용사들! PASS! 다음에 다시 만나요!
(사실 유의어까지 외우면 진도를 뺄 수가 없어서 지치기 쉽다. 쭉쭉 외우고 난뒤 2~3회때 해주면 좋겠다!)



 일주일 동안 이렇게 공부를 했고, 책을 다 볼 때까지 이렇게 할 생각이다. 생각보다 단어가 어렵지 않아서 좋다. (그래도 이제까지 귓등으로라도 공부한 것이 있으니 말이지..) 단, 1성 2성 3성 4성을 이미 알고 들어가는 책이기 때문에 혹시나 아무것도 모르고 단어집을 샀다면 검색을 통해서라도 성조에 대해서 공부해 오기를 바란다. 

 이 책과 더불어 문법을 공부하는 책까지 더해 '노오오오오력'을 겸비하여 HSK 3급의 고지에 오르고 싶다. 정말로 <달인>이 되어 보기를! 화이팅!



+ 이 리뷰는 사람인 서평단 활동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