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컬러
박선영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고른책은 요즘들어 아니 아주 최근이라기엔 몇년 전부터 TV에서 많이 얘기하던 퍼스널컬러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해서 골라보게 된 책으로 북스타에서 출간한 '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컬러'라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 박선영은 국내 1호 이매지니어 (Imagineer)라고 한다.

국내 최초 이미지메이킹 전략가로 강연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자존감을 회복시켜 주고 있다고 한다.


퍼스널컬러를 알고 만드는 이미지메이킹을 통해 나 자신의 고유함을 만들어 가는거라고 한다.

나를 표현하는 컬러인 퍼스널컬러를 아는 것이 바로 나를 제대로 알게 해주는 다양한 도구들 중 하나라고...


코코 샤넬이 했다는 이 말이 퍼스널컬러 얘기와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다.


"The best Color in Whole World is the one that looks good on you."

"세상에서 가장 좋은 색은 당신에게 잘 어울리는 색입니다."

- 코코 샤넬 -


책은 퍼스널컬러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컬러에 대한 이야기까지 들려준다.

그리고 마지막에 부록으로 인공지능과 뷰티산업의 전망까지...


정말 요즘엔 인공지능 AI와 연관되지 않는 산업은 하나도 없지 않을까 싶긴하다.


책에서 얘기하는 퍼스널컬러에 대해 얘기해보면...

퍼스널컬러란 나한테 맞는 색을 얘기 하는 것이다.

내가 보여주고 싶은 나의 이미지를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알아야 하는데...

그 중 어떤 색이 잘 어울리고, 어떤 스타일이 좋은지 등 기초적인 자기 자신에 대한 정보들을 제대로 알아야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떤 이미지로 보게 만들 수 있다.

그런 기초 정보들을 통하여 나만의 이미지를 만들고, 그 이미지를 강화시키고, 그리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강조할 부분과 포기할 부분을 확실히 하면서 내가 원하는 목표 이미지를 명확히 해나가는 것이 이미지메이킹이라고 한다.


이미지메이킹은 5단계 과정으로...

1단계 Know Yourself (자신을 알라)

2단계 Develop Yourself (자신을 개발하라)

3단계 Package Yourself (자신을 포장하라)

4단계 Market Yourself (자신을 팔아라)

5단계 Be Yourself (자신에게 진실하라)


이렇게 다섯 단계를 통해 자신의 어떤 면을 어떻게 보여 주느냐르라 결정할 수 있고, 그에 따라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내 이미지는 평소에 다른 사람들이 보던 것과는 다르게 보여질 수 있다.

연예인들의 이미지 변신들이 이런 경우가 아닌가 싶다.


퍼스널컬러 진단은 내가 타고난 색을 진단하는 것으로, 피부색, 눈동자 테두리 색, 머리카락의 베이스 칼라를 분석해서 내가 어떤 타입인지를 확인하고 분류하는 것이라고 얘기한다.

그렇게 알게 된 나만의 퍼스널컬러를 통해 나와 어울리는 색을 사용하게 됨으로써, 좀 더 젊어 보이고, 좀 더 화사해 보이고, 예뻐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내가 이런분야에 크게 관심을 두고 살아오지 않았어서 그런지 책을 보면서 찾아봤음에도 불구하고 나만의 퍼스널컬러를 제대로 알아내지는 못한 것 같다.

아무래도 전문가분을 만나서 정확히 측정해봐야 나만의 퍼스널컬러를 제대로 알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안지기와 함께 우리의 퍼스널컬러를 한번 알아보고 싶다.



#서평, #책과콩나무, #운명을열어주는퍼스널컬러, #박선영, #북스타, #이매지니어, #이미지메이킹전략가, #퍼스널컬러, #BOOKSTAR, #PERSONALCOLOR,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