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망할 멍청한 셈법을 당장 때려치워라 - 1에서 10, 100, 1000을 만드는 비즈니스 연금술의 비밀
댄 S. 케네디 지음, 안종설 옮김 / 해의시간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함께한 책은 도서출판 해의시간에서 출간된 다소 자극적인 제목을 가지고 있는 '그 망할 멍청한 셈법을 당장 때려치워라'라는 책이다.



굉장히 자극적인 제목. 하지만 새로 사업을 시작하는 나로서는 꼭 봐야 할 것 같은 제목.


그래서 새로 시작하는 일에 뭔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원제는 'Almost Alchemy'로 2019년에 미국에서 출간되었고, 국내에서 2021년에 판권을 사들여 이제야 출간된 책인데, 임팩트를 강하게 주기 위해 자극적인 제목을 채택한 듯 싶다. 원제인 'Almost Alchemy'는 우리말로 하면 '연금술에 가까운'이라는 의미인 듯. 책 내용중에 '연금술사의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어떤 사고가...'라는 내용과 '상추와 케일로 연금술을 할텐가'라는 글이 있어서 이렇게 해석되는 것이 맞지 않나 싶다. 책을 읽고나니 그만큼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던 사고방식에 새로운 사고방식을 더해 새로운 사고방식으로 바꿔나아가는 단계들이 마치 서로 다른 두가지 재료를 섞어서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연금술과 같아서 원서에서는 이런 제목을 채택했던 것 같다.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각자의 비즈니스에 적용하고 있는 셈법을 바꿔 비즈니스를 성공의 방향으로 바꿔보기 위한 책. 현존하는 다양한 광고들이 나를 기만하고 속이기도 하는 혼란한 환경속에서 혼란대신 진실과 명쾌함을 찾을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한 가이드를 알려주는 책.



이러한 가이드는 하나가 아니라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나처럼 1인 사업을 하는 사람보다는 좀 더 큰 비즈니스에 적용되는 그런 이야기들이 대부분이긴 하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가이드는 어떤 사업을 하든 적용이 필요한 그러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책의 마지막에는 댄 S. 케네디의 돈 찾기 지도가 부록으로 첨부되어 있다.


내부/외부에서 어떻게 하면, 어떻게 바꾸면 새고있는 돈을, 찾지 못하고 있는 돈을 발견하고 그것을 이익으로 환원시킬 수 있을지를 하나하나 생각하게 해준다.


처음에는 질문지를 통해, 그 다음에는 알고리즘(도식화)를 통해서 현재 하고 있는 비즈니스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고민해보고 지금 비즈니스에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다면 그게 어느 부분인지 찾고 앞으로 더 나은 이익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방향으로 바꿀 수 있도록 가이드 해준다.



지금은 작게 시작하는 사업이지만 언젠가 크게 키울 그날을 위해 비즈니스의 이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전략들을 미리 알아둬서 나중에 필요하게 되면 유용하게 써먹어야겠다.





#서평, #그망할멍청한셈법을당장때려치워라, #AlmostAlchemy, #댄S케네디, #해의시간, #경영경제, #비즈니스가이드, #비즈니스전략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