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아이패드 드로잉 -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는 프로크리에이트 가이드
리니(이채린) 지음 / 경향BP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안지기와 큰아이를 위해 선택한 책 '나의 첫 아이패드 드로잉'.



처음 아이패드가 출시된 후로 쭈욱 업그레이드 되는 제품으로 바꿔가며 쓰다가 아이패드 프로를 마지막으로 구매한 후로는 더이상의 업그레이드(신규 구매)는 안하고 있지만, 여전히 메모를 하고, 그림을 그리고, 게임을 하고, 영화를 보는것은 물론이고 업무를 보기에도 부족함이 없기에 아이패드 프로를 잘 쓰고는 있지만, 요즘들어 아이들의 게임기로 너무 전락해버린 듯하여 큰아이나 안지기가 아이패드를 좀 더 활용해서 사용하면 좋겠다 싶어서 선택해봤다.



이 책은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어도비 스케치, 프로크리에이트, 스케치스 등등 수많은 아이패드를 활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앱들 중에서 아이패드 유저들이 특히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앱중 하나인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이용한 디지털 드로잉을 알려주는 책이다.



프로크리에이트는 유료앱이긴 하지만,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앱으로 하나 결재해두면 그림그리기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마침 큰아이가 이모티콘 그리기를 하고 싶다고 해서 그 때 결재해뒀던 앱인데 그 이후로 딱히 활용을 안하고 있었던 터라 이 기회에 좀 더 활용하기를 바라며 아이와 책을 넘겨 보았다.



책은 일상을 그리며 디지털 드로잉 툴을 익히는 PART 1부터 시작해서 감성을 더해주는 아날로그식 표현을 하는 PART 2, 투시도법을 이용해 그림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PART 3,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양한 기능일 이용해보는 PART 4로 이루어져있다.



단계별로 점점 디테일한 기능들을 익혀가는 방식의 구성.



이미 한번 사용해본적이 있긴 하지만 배우지 않고 사용했던 디지털 드로잉의 툴을 제대로 배워보고, 그 외 다양한 표현 방식과 기능들을 배워서 좀 더 잘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래본다.



그 중 아이와 함께해본 레드벨벳 조각 케이크 그리기와, 연필과 지우개 그리기.




그래도 사용해본 적이 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잘 따라서 그리는 큰아이.


'레드벨벳 조각 케이크'도 '연필과 지우개'도 나름 비슷하게 잘 그렸다.



물론 조금 더 고급 기능을 많이 반복연습해서 드로잉 툴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으면 좋겠지만,


아직은 그림도 좋아하고 디지털 드로잉을 하는 것도 좋아는 하지만, 좀 더 고급 기능들을 익히고 연습하는 것은 어렵게만 느껴지는지, 쉬운 것만 찾아서 반복하려 하는 듯 싶다.



그래도 옆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선생님(나의 첫 아이패드 드로잉)이 생겼으니, 앞으로 필요한 기능들을 하나씩 찾아보며 좀 더 자유자재로 디지털 드로잉을 할 수 있는 그날이 찾아오리라 믿는다.





#서평, #리뷰어스클럽, #경향BP, #리니, #이채린, #드로잉, #나의첫아이패드드로잉, #아이패드드로잉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