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왕의 사자성어 암기법 - 만화로 보는 만화로 보는 국어왕 시리즈 3
이경우 지음, 우지현 그림 / 가나출판사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독서는 지식충전에 가장 큰 공헌을 한다. 특히나 어휘력 향상에 무척이나 좋고 상상력의 향상에도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한다. 어휘력 향상을 높이는데 한자도 많은 도움을 준다는 정보를 들은지라 엄마라면 당연히 솔깃한 정보였다.

학습지 선생님의 권유로 한자를 접하고 아이 또한 재미있게 흥미를 갖고 해서 길지는 않지만 한자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특히나 아이와 선생님이 한자 맞추기 게임은 그야말로 아이들의 재미와 열의를 가지게 했다. 그 덕에 옆에서 지켜보던 둘째 아이는 어깨 넘어로 한자를 접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한자 자격증에 도전을 하게 되었다. 그렇게 해서 아이둘은 차츰차츰 한단계 한단계 급수가 올라가기 시작 하였다. 처음엔 재미있어 하던 것이 어느새 자격증 시험이라는 울타리가 생기다 보니 많은 양의 한자를 외우고 유의어,반의어,약자,사자성어,부수,획수 이런 것을 접하게 되니 아이들이 힘들어하고 하기 힘든 공부로 점차 인식이 되어 버렸다.

특히나 사자성어는 옛날 이야기와 한자를 연결시켜서 함께 이해를 해야 하기에 그 범위가 무척이나 광범위하다.

그런 아이들의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으로 꼽고 싶다.

그리스로마신화와 사자성어를 함께 연결시켜서 아이들이 이야기를 읽으면서 그 상황에 따른 사자성어가 함께 조화롭게 구성이 되어서 그냥 동화책 읽듯 술술 읽혀지는 것 같다.

사람사이의 관계, 마음과 사랑, 효성에 관한 것, 약한 감정과 행동을 나타내는 것, 욕심을 나타내는 것, 고통과 위기를 나타내는 것, 상태나 상황을 나타내는 것, 어리석음에 관한 것, 세상의 이치를 깨닫게 하는 사자성어로 나뉘어져 구성되어 있다.

그리스로마신화에 대한 신들관의 관계속에서 이러한 여러 파트로 나뉘어서 이야기를 읽으면서 이런 상황에 이런 사자성어를 접목 시켜서 아이들이 하나의 줄거리처럼 영화처럼 머릿속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 같다.

아이들이 무척이나 좋아했던 마법천자문의 시리즈처럼 국어왕의 사자성어 암기법도 유사한 기억으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것 같다.

어려운 사자성어가 암기보다는 저절로 생활속에서 깨닫는 지혜로 거둡 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스로마신화와 사자성어의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획득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