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cm 오리진 - 우리 인생에 더하고 싶은 1cm를 찾아서 1cm 시리즈
김은주 지음, 김재연 그림 / 허밍버드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cm 오리진!!! <1cm> 시리즈가 돌아왔다. '1cm'의 원조! <1cm 오리진>이 다가오는 5월 7일 재출간 소식! 1cm 책은 선물하기도 좋아서 선물한 적이 있었는데 받는 사람이 부담스러워 하지도 않고 가볍게 읽기 좋아서 선물하는 나도 기분이 좋아지는 책이었다.


1cm 오리진은 100만 구독자가 선택한 책으로 오리지널로 돌아온 책이다. 그냥 단순히 보고 읽는 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책 속의 일러스트와 글귀들로 상상력에 감탄하면서 생각해볼 만한 이야기가 정말 수두룩하다.


두고두고 마음에 남을 글귀들이 많고 생각하고 공감하고 위로를 얻는 글들이다. 그림과 글이 적절하게 어우러져 진짜 위트있고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지? 하는 느낌을 많이 받게 된다.


사랑에 대한 글귀부터 인생의 고민, 관계의 고민, 삶의 정체성 이야기도 있고 위트를 엿보는 느낌이다.


신선한 발상이 재밌다. 비슷한 느낌의 일러스트가 아니라 하나하나 색다르고 독특한 그림체?라고 표현하는게 맞는 지 모르겠지만, 재밌는 그림과 함께 다음장에는 또 어떤 위트가 숨어 있을까.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꾸준히 사랑 받는 비결이 뭘까? 누적 판매 100만부! 어머어마한 책이다. 1cm 오리진. 독자의 삶에 1cm 만큼 변화를 가져온 책이다. 책을 읽으면서 나만의 1cm를 찾아보기도 하고 일상의 공감과 위로를 받으면서 마음이 안정이 되기도 한다.


<1cm 오리진> 어느 페이지부터 읽어도 기분 좋게 시작하고 기분 좋게 마무리 하게 된다. 즐길 수 없으면 피하라는 신념으로 우선은 놀아야 힘이 난다는 생각에 카피라이터로 일한 저자만의 위트가 인상적이다. 일상의 1cm만큼의 변화를 기대하기 원하시는 분이라면 <1cm오리진>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